엠바카데로, RAD스튜디오의 새버전 10.3 발표

“C++과 델파이 개발 생산성 더욱 향상돼”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11월 22일 -- 윈도우 10, 안드로이드 9, iOS 12 용 등 최신 플랫폼에서 작동하는 멀티-디바이스 앱을 더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통합 개발 환경이 향상된다.

크로스-플랫폼 애플리케이션 개발 도구 제공사인 엠바카데로 테크놀러지스(아이데라에서 인수)는 22일 RAD스튜디오의 새 버전 10.3 출시를 발표했다. 이번 버전에서는 화려한 그래픽과 뛰어난 성능이 필요한 윈도우, 안드로이드, 맥OS, iOS 앱을 단 하나의 코드 베이스로 개발할 수 있어서 앱 개발 시간이 크게 절감된다.

C++은 여전히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술 중 하나이다. 많은 기업용 소프트웨어와 게임들이 C++로 개발되어 있다.

RAD스튜디오 10.3에는 C++에 대한 막대한 투자가 반영되었다. 또한 델파이와 C++ 개발자를 위한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이 업데이트 되었는데, 10.3의 주요 기능 업데이트로는 Win64에서 연산 성능 향상, 코드 완성, 빌드 최적화를 위한 디버깅 기능 향상, 새 라이브러리 추가 등을 꼽을 수 있다.

델파이의 경우 인라인 변수 선언, 타입 추론 등의 기능이 추가되었다.

VCL 측면에서는 고해상도 DPI 디스플레이, 멀티-모니터 개별 설정 V2 지원, 윈도우 10과 WinRT용 API들이 추가되었으며, 모바일 플랫폼 최신 버전 업데이트 또한 반영되었다.

C++에서는 씨랑(Clang) 컴파일러가 향상되어 윈도우 32-bit에서 C++17 표준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RAD 서버는 JSON 처리를 더욱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컴포넌트가 새로 추가되었으며 센차 Ext JS 웹 애플리케이션의 백엔드 개발이 더 쉬워진다.

10.3부터는 엔터프라이즈 급 환경에서 필요한 웹 개발, 백엔드 서버, 데이터베이스 등을 확장하기 쉽도록 RAD 스튜디오의 라이선스 구성이 변경된다.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에는 RAD 서버 싱글 사이트 배포 라이선스와 인터베이스 ToGo 배포 라이선스가 새로 추가되었다. 아키텍트 에디션에는 센차 Ext JS 프로 라이선스, 인터베이스 ToGo 배포 라이선스, RAD 서버 멀티 사이트 배포 라이선스, 아쿠아 데이터 스튜디오 라이선스가 함께 제공된다.

엠바카데로 개발 도구 매니저인 사리나 뒤퐁(Sarina Dupont)은 “RAD스튜디오 10.3은 엠바카데로의 가장 혁신적인 버전 중 하나로 기억될 것이다. IDE의 전체적인 룩앤필 업데이트로 사용성을 극대화 했다. 그리고 iOS 12, 안드로이드 9 지원으로 멀티-디바이스 앱 개발과 윈도우 10 개발 지원으로 개발자 능력이 눈에 띄게 향상될 것이다. 이어 기업 효율성과 비즈니스 성장 촉진의 핵심인 네이티브 크로스-플랫폼 앱을 RAD스튜디오의 향상된 기능들을 활용하면 이전보다 훨씬 더 쉽고 빠르게 완성할 수 있다”고 밝혔다.

RAD 스튜디오 10.3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 시장에 RAD스튜디오, 델파이, C++빌더와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데브기어는 출시에 맞추어 11월 22일(목) 오후 1시 30분부터 새 버전 10.3 리오의 핵심 신기능을 소개하는 온라인 기술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데브기어 개요

데브기어는 미국 엠바카데로 테크놀로지의 한국 지사가 독립, 분사한 엠바카데로 솔루션 전문 공급 및 기술 서비스 기업이다. 데브기어는 Delphi, C++Builder, RAD Studio 등 개발툴 제품들과 ER/Studio, DB ChangeManager, DB Optimizer 등의 프리미엄 급 데이터베이스 툴 제품들에 대한 한국 시장에 공급하며 기술지원 및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제품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하면 된다.

보도자료 원문 보기 : http://www.newswire.co.kr/newsRead.php?no=879426

 

 




문의 전화 : 02.595.4288 | 문의 메일 : ask@embarcader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