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Frame을 처음 사용하면 좀 난해한 부분이 있습니다..

어떻게 생성하고 또 어떻게 해제를 해야 하는지.....

이럴 경우에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TFrame 관리 클래스를 공개합니다..

(공개라 하기에는 좀 뭐시기 하지만....)

 

현재 도쿄 10.2.2에서 잘 돌아감....

 

 

// 메인 폼...

unit Unit3;

interface

uses
  System.SysUtils, System.Types, System.UITypes, System.Classes, System.Variants,
  FMX.Types, FMX.Controls, FMX.Forms, FMX.Graphics, FMX.Dialogs,
  FMX.Controls.Presentation, FMX.StdCtrls, FMX.VirtualKeyboard,  FMX.Platform,
  uFrameList; 

type
  TForm3 = class(TForm)
    btnFrameTest: TButton;
    btnClose: TButton;
    Button1: TButton;
    procedure btnFrameTestClick(Sender: TObject);
    procedure FormKeyUp(Sender: TObject; var Key: Word; var KeyChar: Char; Shift: TShiftState);
    procedure btnCloseClick(Sender: TObject);
    procedure FormCreate(Sender: TObject);
    procedure FormDestroy(Sender: TObject);
  private

  public
    FrameList: TFrameList;   // 프레임 관리 변수를 전역으로...
  end;

var
  Form3: TForm3;

 

implementation

 

uses Unit4;

 

{$R *.fmx}

procedure TForm3.btnFrameTestClick(Sender: TObject);
var
    fr: TFrame1;
begin

  // 버튼을 누르면 프레임을 생성해서 관리 클래스에 추가한다....
    fr := TFrame1.Create(Self);
    FrameList := TFrameList.GetObject;
    FrameList.Add(Self, fr);

end;

procedure TForm3.btnCloseClick(Sender: TObject);
begin
    Close;
end;

procedure TForm3.FormCreate(Sender: TObject);
begin

   // 메인 폼 처음 생성 시 프레임 관리 변수에 클래스를 생성하여 저장한다...
    FrameList := TFrameList.GetObject;  // 중복 생성을 방지하기 위해 싱글톤으로.....

end;

procedure TForm3.FormDestroy(Sender: TObject);
begin

   // 메인 폼 종료 시 클래스도 해제한다...
    FrameList.Free;

end;

procedure TForm3.FormKeyUp(Sender: TObject; var Key: Word; var KeyChar: Char; Shift: TShiftState);
var
    Keyboard: IFMXVirtualKeyboardService;
begin
    if Key = vkHardwareBack then
    begin
        Key := 0;

 

        // 백버튼을 눌렀을 때 프레임이 생성되 있으면 해제한다....

        if FrameList.Count > 0 then
        begin
            FrameList.DeleteCurrentFrame; // 가장 마지막에 생성된 프레임(현재 프레임) 삭제....
            //  FrameList.Clear;  // 모든 프레임 일괄 삭제....
            Exit;
        end;


        Close;
    end;
end;

end.

 

 

 

// 프레임 유닛....

unit Unit4;

interface

uses
  System.SysUtils, System.Types, System.UITypes, System.Classes, System.Variants,
  FMX.Types, FMX.Graphics, FMX.Controls, FMX.Forms, FMX.Dialogs, FMX.StdCtrls,
  FMX.Controls.Presentation, FMX.Edit;

type
  TFrame1 = class(TFrame)
    Edit1: TEdit;
    btnFrameFree: TButton;
    procedure btnFrameFreeClick(Sender: TObject);
  private
  public
  end;

implementation

 

uses Unit3;

 

{$R *.fmx}

procedure TFrame1.btnFrameFreeClick(Sender: TObject);
begin

   // 프레임 위의 '닫기' 버튼을 눌렀을 때 현재 프레임을 삭제한다...
    Form3.FrameList.DeleteCurrentFrame;

end;

end.

 

클래스는 파일로 첨부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상황에 맞게 수정하여 사용하셔도 되며,

무단 복제 및 배포를 적극 환영합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DelphiCon 요약] 코드사이트 로깅 실전 활용 기법 (Real-world CodeSite Logging Techniques) 관리자 2021.01.19 14536
공지 [UX Summit 요약] 오른쪽 클릭은 옳다 (Right Click is Right) 관리자 2020.11.16 13179
공지 [10.4 시드니] What's NEW! 신기능 자세히 보기 관리자 2020.05.27 15683
공지 RAD스튜디오(델파이,C++빌더) - 고객 사례 목록 관리자 2018.10.23 21205
공지 [데브기어 컨설팅] 모바일 앱 & 업그레이드 마이그레이션 [1] 관리자 2017.02.06 22471
공지 [전체 목록] 이 달의 기술자료 & 기술레터 관리자 2017.02.06 18099
공지 RAD스튜디오(델파이, C++빌더) - 시작하기 [1] 관리자 2015.06.30 38369
공지 RAD스튜디오(델파이,C++빌더) - 모바일 앱 개발 사례 (2020년 11월 업데이트 됨) 험프리 2014.01.16 173872
23 [10.2 도쿄][릴리즈3] CMake 커맨드 라인 지원 관리자 2018.03.30 360
22 이전 버전 C ++ 빌더 애플리케이션을 C ++ 빌더 10 시애틀로 마이그레이션 [1] file 김원경 2017.11.24 1612
21 [스타터] C++빌더로 2D 게임을 완성해보세요 (소스코드 제공) file 관리자 2016.10.28 936
20 [발표자료] 2015년 12월 C++ Skill Sprints 온라인 세미나 시리즈 관리자 2015.12.30 326
19 Skill Sprint: C++과 안드로이드 인텐트(Intent)를 이용해 앱간 통신하기 험프리 2015.12.11 1195
18 C++ Builder에서 64 비트 Windows 용 패키지를 지원 Humphery 2014.07.04 2611
17 C++ Builder XE5 따라잡기 LIVE! - 리뷰 [1] file Humphery 2014.03.24 4595
16 iOS 에서 C++ 지원 XE5 Update 2 가 공개되었습니다. minders 2013.12.13 3894
15 [C++빌더 XE3 비디오 31] dbExpress와 ClientDataSet을 사용해 SQL 데이터베이스 C++ 파이어몽키 앱 만들기 관리자 2013.01.09 6244
14 [C++빌더 XE3 비디오 31] 인터베이스 Express로 나만의 SQL 데이터베이스 C++ 파이어몽키 앱 만들기 관리자 2013.01.09 5863
13 [C++빌더 XE3 비디오 31] ClientDataSet을 이용하여 나만의 첫번째 Dataset C++ 파이어몽키 앱 만들기 관리자 2013.01.09 5141
12 [C++빌더 XE3 비디오 31] 기존 C++ VCL과 파이어몽키 앱에서 메트로폴리스 UI 사용하기 관리자 2013.01.08 6085
11 [C++빌더 XE3 비디오 31] C++파이어몽키 애플리케이션에 새로운 장비와 센서 적용하기 관리자 2013.01.08 4885
10 [C++빌더 XE3 비디오 31] C++ 파이어몽키 앱에 Action 및 Gesture 추가하기 관리자 2013.01.08 5498
9 [C++빌더 XE3 비디오 31] Anchors 프로퍼티와 Layout 컴포넌트(TScaledLayout, TFlowLayout, TGridLayout) 활용 관리자 2013.01.03 5990
8 [C++빌더 XE3 비디오 31] C++빌더XE3로 Win32, Win64, OSX용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관리자 2013.01.03 5517
7 CodeRage7 : 'C++' 다시보기 관리자 2012.12.21 5000
6 [C++mas] C++빌더XE3로 나만의 첫 번째 C++11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관리자 2012.12.21 5756
5 [C++mas] C++빌더 코드 64-bit로 마이그레이션하기 관리자 2012.12.21 5799
4 20121204 C++빌더XE3 세미나 자료 file 관리자 2012.12.05 5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