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Frame을 처음 사용하면 좀 난해한 부분이 있습니다..

어떻게 생성하고 또 어떻게 해제를 해야 하는지.....

이럴 경우에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TFrame 관리 클래스를 공개합니다..

(공개라 하기에는 좀 뭐시기 하지만....)

 

현재 도쿄 10.2.2에서 잘 돌아감....

 

 

// 메인 폼...

unit Unit3;

interface

uses
  System.SysUtils, System.Types, System.UITypes, System.Classes, System.Variants,
  FMX.Types, FMX.Controls, FMX.Forms, FMX.Graphics, FMX.Dialogs,
  FMX.Controls.Presentation, FMX.StdCtrls, FMX.VirtualKeyboard,  FMX.Platform,
  uFrameList; 

type
  TForm3 = class(TForm)
    btnFrameTest: TButton;
    btnClose: TButton;
    Button1: TButton;
    procedure btnFrameTestClick(Sender: TObject);
    procedure FormKeyUp(Sender: TObject; var Key: Word; var KeyChar: Char; Shift: TShiftState);
    procedure btnCloseClick(Sender: TObject);
    procedure FormCreate(Sender: TObject);
    procedure FormDestroy(Sender: TObject);
  private

  public
    FrameList: TFrameList;   // 프레임 관리 변수를 전역으로...
  end;

var
  Form3: TForm3;

 

implementation

 

uses Unit4;

 

{$R *.fmx}

procedure TForm3.btnFrameTestClick(Sender: TObject);
var
    fr: TFrame1;
begin

  // 버튼을 누르면 프레임을 생성해서 관리 클래스에 추가한다....
    fr := TFrame1.Create(Self);
    FrameList := TFrameList.GetObject;
    FrameList.Add(Self, fr);

end;

procedure TForm3.btnCloseClick(Sender: TObject);
begin
    Close;
end;

procedure TForm3.FormCreate(Sender: TObject);
begin

   // 메인 폼 처음 생성 시 프레임 관리 변수에 클래스를 생성하여 저장한다...
    FrameList := TFrameList.GetObject;  // 중복 생성을 방지하기 위해 싱글톤으로.....

end;

procedure TForm3.FormDestroy(Sender: TObject);
begin

   // 메인 폼 종료 시 클래스도 해제한다...
    FrameList.Free;

end;

procedure TForm3.FormKeyUp(Sender: TObject; var Key: Word; var KeyChar: Char; Shift: TShiftState);
var
    Keyboard: IFMXVirtualKeyboardService;
begin
    if Key = vkHardwareBack then
    begin
        Key := 0;

 

        // 백버튼을 눌렀을 때 프레임이 생성되 있으면 해제한다....

        if FrameList.Count > 0 then
        begin
            FrameList.DeleteCurrentFrame; // 가장 마지막에 생성된 프레임(현재 프레임) 삭제....
            //  FrameList.Clear;  // 모든 프레임 일괄 삭제....
            Exit;
        end;


        Close;
    end;
end;

end.

 

 

 

// 프레임 유닛....

unit Unit4;

interface

uses
  System.SysUtils, System.Types, System.UITypes, System.Classes, System.Variants,
  FMX.Types, FMX.Graphics, FMX.Controls, FMX.Forms, FMX.Dialogs, FMX.StdCtrls,
  FMX.Controls.Presentation, FMX.Edit;

type
  TFrame1 = class(TFrame)
    Edit1: TEdit;
    btnFrameFree: TButton;
    procedure btnFrameFreeClick(Sender: TObject);
  private
  public
  end;

implementation

 

uses Unit3;

 

{$R *.fmx}

procedure TFrame1.btnFrameFreeClick(Sender: TObject);
begin

   // 프레임 위의 '닫기' 버튼을 눌렀을 때 현재 프레임을 삭제한다...
    Form3.FrameList.DeleteCurrentFrame;

end;

end.

 

클래스는 파일로 첨부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상황에 맞게 수정하여 사용하셔도 되며,

무단 복제 및 배포를 적극 환영합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DelphiCon 요약] 코드사이트 로깅 실전 활용 기법 (Real-world CodeSite Logging Techniques) 관리자 2021.01.19 15411
공지 [UX Summit 요약] 오른쪽 클릭은 옳다 (Right Click is Right) 관리자 2020.11.16 13959
공지 [10.4 시드니] What's NEW! 신기능 자세히 보기 관리자 2020.05.27 16495
공지 RAD스튜디오(델파이,C++빌더) - 고객 사례 목록 관리자 2018.10.23 22047
공지 [데브기어 컨설팅] 모바일 앱 & 업그레이드 마이그레이션 [1] 관리자 2017.02.06 23266
공지 [전체 목록] 이 달의 기술자료 & 기술레터 관리자 2017.02.06 18920
공지 RAD스튜디오(델파이, C++빌더) - 시작하기 [1] 관리자 2015.06.30 39243
공지 RAD스튜디오(델파이,C++빌더) - 모바일 앱 개발 사례 (2020년 11월 업데이트 됨) 험프리 2014.01.16 174694
125 N 윈도우와 맥 개발 시작을 위한 파이어몽키 코스북: 무료 다운로드 제공(385페이지) 관리자 2013.04.05 152326
124 Find the O/S Language Type c2design 2014.07.30 47761
123 [Android] 폰번호 가져오기 [1] 타락천사 2014.09.05 38535
122 델파이XE2 파이어몽키 기반 아이폰앱 개발에서 제스춰를 인식시키는 방법 박병일 2012.01.25 23255
121 RAD 스튜디오 모바일 개발 환경 설정(안드로이드, iOS) [1] file 험프리 2014.05.19 15952
120 델파이 XE2 로 아이폰 하드웨어 컨트롤 하기 박병일 2012.01.19 15502
119 파이어몽키 기반의 아이폰앱 개발에서 주소록 가져오기 박병일 2012.01.25 14431
118 델파이 XE2로 만든 아이폰 앱 - TicTacToe file 박병일 2012.01.17 13959
117 파이어몽키 3D Text Editor file 박병일 2012.02.06 13922
116 델파이 XE2의 DataSnap 서버와 OSX Client의 연동 박병일 2012.01.19 13545
115 델파이 XE2로 아이폰앱 만들기 박병일 2012.01.18 13050
114 Delphi XE2에서 맥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보자 박병일 2012.01.18 12996
113 웹상의 이미지를 폼(TImage)에서 사용하는 방법 [3] file Humphery 2013.12.14 11780
112 델파이 XE2 파이어몽키로 만든 아이폰 3D 매쉬 앱 file 박병일 2012.03.07 11632
111 파이어 몽키를 이용한 공학 계산과 그래프 박병일 2012.01.28 11427
110 파이어 몽키란 무었인가? 박병일 2012.01.19 11168
109 파이어몽키를 이용하여 당구 게임을 시뮬레이션한 데모 file 박병일 2012.02.06 10651
108 David I의 31일 동영상(한글자막) - 프로토토타입 바인드 소스와 실제 데이터셋을 사용한 UI의 C++앱 만들기(델파이 동일 적용 가능) 관리자 2013.05.11 10632
107 안드로이드 앱 서명 및 배포 file Humphery 2014.01.02 1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