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Frequently Asked Questions
- 정품 설치하기
본 페이지에서는 Embarcadero사에서 제공하는 개발툴을 설치하는데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해스크린샷을 보면서 쉽게 설치를 하실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설치가이드 페이지 입니다.Delphi와 C++Builder의 설치방법은 동일하기 때문에 Delphi 설치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설치를 전, 다음 2가지 사항을 확인해 주십시오1. EDN계정을 생성하십시오.(처음 EDN계정을 만드시는 분들은 FAQ 게시판 > EDN계정 탭 > EDN 계정 생성하기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2. 컴퓨터명, 윈도우 계정명은 반드시 영문으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1. 제품 설치파일(d:\install\setup.exe)을 실행합니다.* D:\에 있는 install_RADStudio.exe파일은 간혹 오류를 발생할 수 있으니 위에서 기재한 install 폴더안의setup파일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2. User Name과 User Company, 시리얼 넘버 입력창이 나오면 반드시 영문으로 작성하여 주십시오.* 시리얼키를 잘못입력하여 진행이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Embarcadero에서 온 ESD메일의 시리얼키를그대로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하시는게 가장 정확합니다.3. 개발툴제품은 RAD Studio설치파일로 묶여 있어서 Delphi나 C++Builder 2가지를 선택하여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4. 사용하실 언어를 선택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5. 설치하실 컨포넌트 등을 선택하여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목록은 기본셋팅이 되어있으므로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6.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기본적으로 입력되어있는 제품명을 사용합니다.7. 프로그램 설치 위치를 변경하실수 있습니다. 이것 역시 용량 문제가 없다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간혹 C:\의 용량이 부족하신 경우 D:\에 설치를 하셔도 무관합니다.)8. 아래와 같은 파일은 현재 설치하는 프로그램과 연결이 되도록 한다라는 내용입니다.(체크박스가 다 체크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9. 폴더 지정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설치가 진행됩니다.10. Delphi / C++Builder 설치가 다되면 위에서 선택하셨던 컨포넌트들 인스톨창이 차례대로 나옵니다.(필요하시지 않는 제품은 굳이 설치를 안하셔도 됩니다.)11. 설치가 전부 완료가 되면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할까라는 체크박스가 뜨는데되도록이면 체크하시고 완료하시면 설치는 완료가 됩니다.12. 설치 완료후 처음으로 제품을 실행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라이선스 위저드 창이 나오는데직접 시리얼키를 사용하여 등록을 할 것인지, 혹은 slip파일을 가지고 등록을 할 것인지 2가지 방법을 제시합니다.1) slip파일이란? : slip파일은 동일PC내에서 제품을 재설치시 라이선스 카운트수를 증가시키지 않으면서등록 할 수 있는 키파일을 말합니다.Embarcadero사의 라이선스 정책상 제품등록수를 3번으로 제한을 두어 슬립파일을 사용하지 않고 재설치를 하였을때횟수제한(limit)가 걸려 등록이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 저희 데브기어 쪽에 증가요청을 하시면1회의 카운트가 증가해드립니다. (저희는 다시 본사로 증가요청을 해야하므로, 처리기간은 1-2일 정도 소요됩니다.)이처럼 카운트수를 증가하는데는 여러절차와 시간이 소요되므로,카운트 증가가 되시면 slip파일을 생성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더욱 용이합니다.(slip 파일을 생성하는 방법은 ....을 참고하여 주십시오.)2) Registration Code : Registration Code값은 PC 고유의 코드로, 컴퓨터명이나 윈도우 계정명이한글일때 오류를 발생시켜 제품 설치시 마다 변경이 됩니다.제품 등록시 거의 대부분 이 Registration Code값 때문에 에러가 발생하며 이로인해라이선스 카운트수가 리미트 걸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이처럼 Registration Code값이 변경이 되면 라이선스 등록이 불가합니다.그렇기 때문에 위에서 강조한 것처럼 제품 설치는 꼭 컴퓨터명이나 계정명이 영문으로 되어있어야 합니다.3) Developer Network (DN) Account Details : 제품의 설치전 생성 하신, EDN계정을 말합니다.계정명과 비밀번호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제품을 등록하게 되면 EDN계정에 사용하는 시리얼키가 등록됩니다.)13. 제품 등록이 완료가 되면 바로 제품이 실행됩니다. 그러면 제품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오른쪽 상단메뉴의 My Account메뉴를 클릭하신후 오른쪽 메뉴의 My registered products 를 클릭하시면설치하신 제품의 시리얼키가 등록되어 있는것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이것까지 확인이 되시면, 제품설치 및 등록은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입니다.
- 3. Entered serial number is already registered... 메세지가 뜹니다.
입력한 시리얼 넘버가 이미 다른 EDN계정에 등록되어 있는 경우 발생하는 에러 메세지입니다.
1. http://members.embarcadero.com 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2. 웹페이지 상단 우측의 MY ACCOUNT를 클릭합니다.
3. 좌측 메뉴 중 My registered products를 클릭합니다.
4. 등록된 제품 리스트가 뜨면, 등록하고자 했던 시리얼 넘버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때, 등록하고자 했던 시리얼 넘버를 가진 제품이 없거나 'You dont have any registered products' 메세지가 뜬다면
회사내 다른 EDN계정에 등록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 8. The serial number entered is an upgrade only version... 메세지가 뜹니다.
업그레이드 제품을 구매한 경우, EDN계정을 구 버전 제품과 동일하게 입력하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에러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The serial number entered is an upgrade only version of the product,and requires a prior version of the product to be registered.That registration entry was NOT found, registration failed. Correct the error and attempt to register again.조치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품 설치 중 뜨는 등록마법사 화면(Registration Wizard)에서 구매한 업그레이드 시리얼 넘버를 입력하고,EDN 계정 입력란에 구 버전 제품 등록시 입력하였던 동일한 EDN 계정을 입력합니다.EDN 계정이 기억나지 않으면, 우선은 등록시 사용했을만한 이메일 계정을 입력해 보시기 바랍니다.EDN 계정의 비밀번호 분실시: "EDN계정탭 > EDN 계정의 비밀번호 찾기" 글 참조EDN 계정 분실시: "문의 & 답변게시판"에서 요청
- 9. .cg_license is corrupted,…메세지가 뜹니다.
컴퓨터명 또는 윈도우 로그인 계정명이 한글로 되어 있는 경우입니다.에러 메시지는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합니다:1) Product could not be registered. Serial number is either invalid or expired (7013)2) Activation information does not apply to current user/host machine or is no longer valid...(7015)3) .cg_license is corrupted,…(7004)조치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1. 한글로 되어 있는 컴퓨터명 (또는 윈도우 로그인 계정명)을 영문으로 변경합니다.2. 리부팅 후 [시작]-[프로그램]에서 제품을 실행시킵니다.3. 해당 화면 (등록마법사)이 나타나면 Registration Code 값을 확인(메모)한 후 Cancel을 눌러 종료합니다.그 후 다시 제품을 실행해서 등록마법사 창의 Registration Code 값이 이전과 동일한지를 확인합니다.4. Registration Code 값이 동일하다면 다시 등록을 시도하면 됩니다.5. Registration Code 값이 동일한데 등록시 오류창에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실 수 있습니다.등록하시는 과정에서 잦은 오류로 인한 재등록으로 초기부여되었던 라이선스 카운트 수가 꽉차서 나오는 것입니다.카운트 증가 요청은 문의 & 답변 게시판에서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