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기어, 'Mac과 윈도우를 동시에...동일한 소스코드로 멋지게 개발' 세미나 개최



▶ 디지털데일리 보도자료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90526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8일 -- 대표적인 개발툴인 Delphi, C++Builder를 국내에 공급하고 관련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브기어(대표 박범용, www.devgear.co.kr)는 5월 8일 삼성동 섬유센터 스카이뷰에서 오후 1시부터 ‘Mac과 윈도우를 동시에…동일한 소스코드로 멋지게 개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Mac 개발에 관심이 있으나 접근을 어려워했던 윈도우 개발자들을 위해 진행되었다. 총 4개의 세션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내 최대 자바 커뮤니티인 OKJSP의 운영자인 허광남 팀장이 진행한 ▶ ‘윈도우 개발자를 위한 Mac 가이드와 팁’ 세션을 통해 ‘Mac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Mac개발을 어디서부터 시작하면 되는지’에 대해 소개했다. 

그리고 엠바카데로의 소프트웨어 컨설턴트인 데미언 부츠마가 진행한 ▶ ‘FireMonkey 3D 파헤치기’ 세션과 ▶ ‘라이브바인딩 파헤치기’ 세션을 통해 Delphi와 C++Builder의 최신버전인 XE2에서 새롭게 선보인 크로스컴파일 플랫폼인 FireMonkey 의 기능을 자세히 알아보며, 이를 활용하여 동일한 코드로 윈도우와 Mac을 동시에 개발하는 방법에 대해 시연을 통해 선보였다. 

데브기어 박병일 부장은 “많은 윈도우 개발자들이 Mac 개발에 관심이 많지만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 하는지 잘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Mac 개발의 기본개념을 정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전하며 이어서 “또한 Mac 개발이 결코 어렵기만 하지는 않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Delphi와 C++Builder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인 FireMonkey는 윈도우 개발자들이 윈도우의 경계를 넘어 꿈꾸는 모든 것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데브기어는 오는 6월 29일까지 Delphi XE2 또는 C++Builder XE2를 구입하는 고객을 위한 특별 쿠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www.devgear.co.kr/radevent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전화 : 02.595.4288 | 문의 메일 : ask@embarcader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