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러 메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 실행 후 인터넷 화면이 뜨면서 'Product or License Validation Error'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에러 메시지 본문: 

https://www.embarcadero.com/product-validation-error

 

Your Embarcadero product or license can’t be validated.

If you see this page when you’re using a valid license and official version of the software, please see this article for common solutions or submit an installation support case for further assistance.

If you need a trial license and official trial software download, visit our Trial Downloads page.

To purchase a product license and receive a certified download, please see our How to buy page.           

 

 

이와 같은 메세지가 뜨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엠바카데로에서 제공하지 않는 파일이나 애플리케이션이 RAD Studio의 설치 경로에 복사된 경우

2. 트라이얼이나 커뮤니티 등 제품이 정상적으로 삭제되지 않은 경우

3. 백신프로그램(FSecure AntiVirus 등)으로 인한 문제

4. Digital Signature로 인한 문제

 

 

다음과 같이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방법.  RAD스튜디오 bin 폴더에 다른 파일이 복사된 경우

원인: RAD스튜디오의 bin 폴더에는 엠바카데로에서 제공한 파일만 복사 가능하나, 써드파티 컴포넌트나 데이터베이스 드라이버 등의 파일이 bin 폴더에 잘못 복사되어 발생 

원인 확인 방법: 파일을 '시간'기준에 따라 정렬한 후 해당 제품이 출시된 날짜 이전 또는 이후의 파일을 찾아보세요.

 

두번째 방법.  트라이얼이나 커뮤니티 등 제품이 정상적으로 삭제되지 않은 경우

원인: RAD스튜디오의 트라이얼이나 커뮤니티 등 제품이 완전히 삭제되지 않아, 손상되었거나 오래된 라이선스 파일을 감지하여 발생

해결 방법: PC에 있는 다른 라이선스 파일들을 삭제합니다.

1. RAD스튜디오 라이선스 매니저를 실행하여 실행하고자하는 제품과 상관없는 라이선스 파일을 삭제합니다

- 라이선스 매니저 기본 경로: C:\Program Files (x86)\Embarcadero\Studio\[버전]\bin\LicenseManager.exe

2. 추가로 아래의 경로를 확인하여 필요없는 라이선스(*.slip, reg*.txt)가 남아있다면 삭제합니다

- C:\Users\[사용자이름]

- C:\ProgramData\Embarcadero

3. 그 후 임시폴더에 있는 파일들과 폴더를 삭제합니다

- C:\Users\[사용자이름]\AppData\Local\Temp

 

세번째 방법.  사용 중인 백신 프로그램으로 인한 문제

해결 방법: 사용 중인 백신 프로그램을 중단 또는 종료 후 제품을 실행합니다.

FSecure AntiVirus 제품을 사용 중인 경우에는 다음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home.f-secure.com/en_global/

 

네번째 방법. 

a. Digital Signature로 인한 문제의 경우 제품 폴더 내 bds.exe(경로: RAD Studio XE 기준 c:\Program Files\Embarcadero\RAD Studio\8.0)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b. 6개의 탭 중 Digital Signatures > Details를 선택합니다.

 

c. View Certificate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림 2]와 같은 메세지가 뜬다면 윈도우 루트(root) 인증서 문제입니다.

    다음 링크된 페이지에 있는 참고바랍니다: http://support.microsoft.com/?kbid=931125 

 다운로드.png 

 [그림1] bds.exe 화면                                                                 

 

다운로드 (1).png  

[그림2] View Certificate 화면

 

 

 

다섯번째 방법. 제품을 완전 삭제 후 다시 설치 하셔야 합니다. 모두 삭제하는 방법은 여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본 내용: http://support.embarcadero.com/article/40373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해결방법] 설치 횟수가 다 찬 경우: Registration limit 발생 시 데브기어 2020.06.16 1654
공지 RAD Studio(델파이, C++빌더) 버전별 공식 지원 플랫폼과 OS 버전 험프리 2014.03.05 9579
공지 RAD Studio(델파이/C++빌더) 설치하기 관리자 2012.04.20 60572
공지 [해결방법] 설치 횟수가 다 찬 경우: Registration limit 발생 시 관리자 2012.01.27 66203
18 'Operation Error'가 발생합니다. file 관리자 2017.08.16 1550
17 'Cannot locate menu item 'ViewTypeLibraryItem' 에러 메세지가 뜹니다. 관리자 2017.08.11 957
16 'Server returned unrecognizable RegData' 에러메세지가 뜹니다. 관리자 2017.08.04 893
15 "Runtime error in setup script...1401..." 에러 메세지가 뜹니다. [1] file 관리자 2012.10.08 9351
14 "The project can not be loaded because the required..." 에러 메세지가 뜹니다. file 관리자 2012.06.13 6766
13 "'' is not a valid integer value" 에러 메세지가 뜹니다. file 관리자 2012.06.11 12507
» 제품을 실행하니 'Product or License validation Error'가 뜹니다. file 관리자 2012.06.09 8136
11 'Retry Extraction?' 에러메세지가 뜹니다. [1] file 관리자 2012.06.09 8884
10 The Embarcadero RAD Studio Database Pack failed to install... 메세지가 뜹니다. 김나래 2012.04.10 7869
9 The license server reported the following error: The license server...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김나래 2012.03.12 8447
8 .cg_license is corrupted,…메세지가 뜹니다. 관리자 2012.01.28 9605
7 Selected activation file cannot activate this product 메세지가 뜹니다. 관리자 2012.01.28 8889
6 Failure attempting to connect to registration server...메세지가 뜹니다. 관리자 2012.01.28 8460
5 Activation information does not apply to current user...(7015) 메세지가 뜹니다. 관리자 2012.01.28 9752
4 Product could not be registered...(7013) 메세지가 뜹니다. 관리자 2012.01.28 7603
3 Entered serial number is already registered... 메세지가 뜹니다. file 관리자 2012.01.28 9426
2 The registration limit for this serial number has been... 메세지가 뜹니다. 관리자 2012.01.28 9646
1 설치 등록 과정 중 더 이상 진행되지 않고, 등록하라는 창이 계속 뜹니다. 관리자 2012.01.28 8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