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게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개발자 여러분의 답변이 큰 도움이 됩니다.
- 제품설치/등록 오류 문의: 설치/등록 Q&A 이용 (제품 구매 고객 한정)
Delphi 3D 부분을 실습해보고 있는데 카메라 각도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2015.03.27 01:26
안녕하세요.
현재 '한 번에 개발하는 안드로이드/iOS with 델파이 도서 2편'을 보면서 델파이 XE7으로 3D 부분을 실습해보고 있습니다.
FireMonkey 3D 활용 부분을 따라해보고있는데 질문이 생겨 글을 올립니다.
책 페이지 148 페이지 중인데요
제가 카메라를 2개를 생성해서 카메라1은 Viewport3D 아래에 놓고 카메라2는 Viewport3D 아래 Dummy 아래에 생성했습니다.
그리고 체크박스를 놓고 체크가 안되면 카메라 1 사용, 체크가 되면 카메라2 사용으로 설정했습니다.
Track bar 하나를 생성해서 trackbar의 값만큼 카메라의 rotationangle의 x 좌표를 움직이게 했는데
Camera1에서는 되는 camera2에서는 먹히질 않네요 ㅠ
그리고 책 149페이지의 처음 소스부분 보면 AngleX_Trackbar.Value := AngleX_Trackbar.Tag; 가 있는데 Tag는 무슨 기능인가요?
<소스>
procedure TForm1.CheckBox1Change(Sender: TObject);
begin
case CheckBox1.IsChecked of
False: Viewport3D1.Camera := Camera1;
True: Viewport3D1.Camera := Camera2;
end;
end;
procedure TForm1.TrackBar1Change(Sender: TObject);
begin
if CheckBox1.IsChecked then
camera2.RotationAngle.X := TrackBar1.Value
else
camera1.RotationAngle.X := TrackBar1.Value;
end;
댓글 2
Delphi 3D 부분을 실습해보고 있는데 카메라 각도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2015.03.27 01:26
안녕하세요.
현재 '한 번에 개발하는 안드로이드/iOS with 델파이 도서 2편'을 보면서 델파이 XE7으로 3D 부분을 실습해보고 있습니다.
FireMonkey 3D 활용 부분을 따라해보고있는데 질문이 생겨 글을 올립니다.
책 페이지 148 페이지 중인데요
제가 카메라를 2개를 생성해서 카메라1은 Viewport3D 아래에 놓고 카메라2는 Viewport3D 아래 Dummy 아래에 생성했습니다.
그리고 체크박스를 놓고 체크가 안되면 카메라 1 사용, 체크가 되면 카메라2 사용으로 설정했습니다.
Track bar 하나를 생성해서 trackbar의 값만큼 카메라의 rotationangle의 x 좌표를 움직이게 했는데
Camera1에서는 되는 camera2에서는 먹히질 않네요 ㅠ
그리고 책 149페이지의 처음 소스부분 보면 AngleX_Trackbar.Value := AngleX_Trackbar.Tag; 가 있는데 Tag는 무슨 기능인가요?
<소스>
procedure TForm1.CheckBox1Change(Sender: TObject);
begin
case CheckBox1.IsChecked of
False: Viewport3D1.Camera := Camera1;
True: Viewport3D1.Camera := Camera2;
end;
end;
procedure TForm1.TrackBar1Change(Sender: TObject);
begin
if CheckBox1.IsChecked then
camera2.RotationAngle.X := TrackBar1.Value
else
camera1.RotationAngle.X := TrackBar1.Value;
end;
책 보면서 다시 천천히 해보니 잘 되네요!!!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그래도 Tag 기능은 무엇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