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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Builder indy udp 서버로 수신한 데이터에 대한 응답을 udp로 보내는 echo 서버를 만들었는데
2019.11.15 1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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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y udp 서버로 수신한 데이터에 대한 응답을 udp로 보내는 echo 서버를 만들었는데
10.2 입니다 기가비트 네트워크 입니다
응답시간이 약 0.1ms~0.2ms(100us) 입니다 그런데 간혹 10ms정도 걸릴때가 있고
이 보다 빠르게 응답을 하게 하고 싶습니다
2us~20us 정도로 빠르게 할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아래와 같이 받자마자 돌려보냅니다
void __fastcall TForm1::IdUDPServer1UDPRead(TIdUDPListenerThread *AThread, const TIdBytes AData,
TIdSocketHandle *ABinding) // 수신 부분 수신 이벤트 발생시 이곳으로 온다
{
AnsiString Buffer2;
Buffer2=IdUDPServer1->ReceiveString(); //버퍼에서 읽어들인다
IdUDPClient1->Send("test"); // 상대편에 응답을 보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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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고 받는 데이터 길이는 48바이트와 16바이트 사이 입니다
그리고 다른 언어 c#, vc++에서도 만들어 보았는데 indy 보다 느리게 동작합니다
sendbuffer도 써 보았는지 큰 차이는 없습니다
디바이스 드라이버나 서비스로 만들어 보라고 하는데 이 방법은 모르겠습니다
c++builder에서 winsock으로 쓰는 방법은 안해보았습니다
알려주신 곳은 수신률을 높이기 위한 방법인데 아직 수신에러는 체크 안해보았고
속도만 체크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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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테스트 결과 udp가 tcp 보다 빠릅니다
그리고 컴퓨터나 os lan설정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윈도우가 리눅스보다 빠르고 win7 이 win10보다 빠릅니다
프레임워크 닷넷 sp1 다 안깐 버젼 써야 하고 영문 윈도우가 한글보다
빠릅니다 방화벽 백신도 다 삭제해야 합니다
그리고 indy echo udp server가 ws2_32 보다 빠릅니다
cpu가 빠를수록 빨리 응답이 옵니다
50Us 이내로는 힘듭니다
vs2019 vc++보다 인텔 paralle studio 컴파일러가 25% 빠릅니다
더 빠르게 하려면 디바이스드라이버로 만들어야 하는데
win10에서는 비용 시간이 많이 들어 포기입니다
편법으로 처리 해버렸습니다
상대편 회신을 일일히 체크 안하고 첫 수신만 같으면 그냥 모조리 보내버리고
상대편에서 알아서 걸러 쓸고 해버림
댓글 2
C++ Builder indy udp 서버로 수신한 데이터에 대한 응답을 udp로 보내는 echo 서버를 만들었는데
2019.11.15 1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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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y udp 서버로 수신한 데이터에 대한 응답을 udp로 보내는 echo 서버를 만들었는데
10.2 입니다 기가비트 네트워크 입니다
응답시간이 약 0.1ms~0.2ms(100us) 입니다 그런데 간혹 10ms정도 걸릴때가 있고
이 보다 빠르게 응답을 하게 하고 싶습니다
2us~20us 정도로 빠르게 할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아래와 같이 받자마자 돌려보냅니다
void __fastcall TForm1::IdUDPServer1UDPRead(TIdUDPListenerThread *AThread, const TIdBytes AData,
TIdSocketHandle *ABinding) // 수신 부분 수신 이벤트 발생시 이곳으로 온다
{
AnsiString Buffer2;
Buffer2=IdUDPServer1->ReceiveString(); //버퍼에서 읽어들인다
IdUDPClient1->Send("test"); // 상대편에 응답을 보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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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고 받는 데이터 길이는 48바이트와 16바이트 사이 입니다
그리고 다른 언어 c#, vc++에서도 만들어 보았는데 indy 보다 느리게 동작합니다
sendbuffer도 써 보았는지 큰 차이는 없습니다
디바이스 드라이버나 서비스로 만들어 보라고 하는데 이 방법은 모르겠습니다
c++builder에서 winsock으로 쓰는 방법은 안해보았습니다
알려주신 곳은 수신률을 높이기 위한 방법인데 아직 수신에러는 체크 안해보았고
속도만 체크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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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테스트 결과 udp가 tcp 보다 빠릅니다
그리고 컴퓨터나 os lan설정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윈도우가 리눅스보다 빠르고 win7 이 win10보다 빠릅니다
프레임워크 닷넷 sp1 다 안깐 버젼 써야 하고 영문 윈도우가 한글보다
빠릅니다 방화벽 백신도 다 삭제해야 합니다
그리고 indy echo udp server가 ws2_32 보다 빠릅니다
cpu가 빠를수록 빨리 응답이 옵니다
50Us 이내로는 힘듭니다
vs2019 vc++보다 인텔 paralle studio 컴파일러가 25% 빠릅니다
더 빠르게 하려면 디바이스드라이버로 만들어야 하는데
win10에서는 비용 시간이 많이 들어 포기입니다
편법으로 처리 해버렸습니다
상대편 회신을 일일히 체크 안하고 첫 수신만 같으면 그냥 모조리 보내버리고
상대편에서 알아서 걸러 쓸고 해버림
UDP 가 TCP 통신보다는 데이터 손실이나 속도가 조금 느리다고 되어 있습니다.
Send 대신에 SendBuffer 메소드를 사용해보십시오 단 버퍼의 사이즈를 작게 주시는 것이 속도에 좋다고 합니다.
아래 주소를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ryulib.tistory.com/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