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게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개발자 여러분의 답변이 큰 도움이 됩니다.
- 제품설치/등록 오류 문의: 설치/등록 Q&A 이용 (제품 구매 고객 한정)
C++ Builder C++ Builder 에서는 IOS 시뮬레이터를 사용할 수 없나요?
2016.10.25 15:46
본 게시판 사용시 당부 사항
* 이 게시판은 자유롭게 질문을 올리고 자발적으로 답변을 공유하는 게시판입니다.
* 어느 누구도 답변을 달아야만 하는 책임은 없습니다.
* 따라서 질문을 올리실 때에는 최대한 자세하고 정중하게 질문을 올려 주세요.
* 최대한 질문을 자세히 올려야 답변도 자세히 올라 옵니다.
* 본 질문에 답변을 주시는 여러 개발자님들께 미리 감사드립니다.
-----------------------------------------------------------------------------------------------
OS X , WIN32 / 64 / Android 까지 전부 테스트를 하고 ios 만 남은 상태에서
제 핸드폰이 마침 아이폰이라 개발자 용으로라도 로드를 해보려 했는데 애플 사업자 등록이 필요하다고 하더군요
테스트가 끝나야 진행할 수 있는 일이라 할수없이 시뮬레이터 라도 띄워서 동작 테스트를 해보려고 하니
IOS가 타겟 플랫폼에 없길래 Tool -> Option -> SDK Manager 에서 Add a New SDK 에서 플랫폼 지정에는
iOS Simulator가 존재하길래 이걸 추가해줬는데 프로젝트 매니저 타겟플랫폼에는 생성이 되질 않더군요
그래서 docwiki를 뒤지다 이런 문구를 발견했는데..
Note: C++Builder does not support running iOS apps on the iOS simulator, but does support running applications iOS devices.
저 말대로라면 C++ Builder 에서는 iOS 시뮬레이터를 통한 빌드가 불가능하고 무조건 디바이스를 통해서만 해야
한다는건가요? 하다못해 ipa 파일만이라도 빌드해서 수동으로 디바이스에 넣고 테스트 하는게 불가능한지에 대해
방법을 묻고싶습니다.
베를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댓글 4
-
얄리
2016.10.27 15:44
-
블루히아신스
2016.10.27 22:17
맥이 있습니다.
실제 맥에 띄우는것 까진 성공했는데 디바이스로 아이폰까지 잡히지만
아이폰에 직접 빌드를 하니 프로비저닝 설정에 애플사업자 등록을 해야한다고 메세지가 뜨더군요
ipa만이라도 빌드하는 방법 혹시 아시나요?
-
얄리
2016.10.28 08:49
제가 잘못 이해했네요.
전엔 애플 개발자 계정 등록이 필수였는데 요즘은 바뀌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cm_iphonien&wr_id=3264167
개발자 계정만 무료로 생성하여 시도를 해보시면 어떨까요
-
블루히아신스
2016.10.28 12:50
감사합니다 한번 해보겠습니다.
C++ Builder C++ Builder 에서는 IOS 시뮬레이터를 사용할 수 없나요?
2016.10.25 15:46
본 게시판 사용시 당부 사항
* 이 게시판은 자유롭게 질문을 올리고 자발적으로 답변을 공유하는 게시판입니다.
* 어느 누구도 답변을 달아야만 하는 책임은 없습니다.
* 따라서 질문을 올리실 때에는 최대한 자세하고 정중하게 질문을 올려 주세요.
* 최대한 질문을 자세히 올려야 답변도 자세히 올라 옵니다.
* 본 질문에 답변을 주시는 여러 개발자님들께 미리 감사드립니다.
-----------------------------------------------------------------------------------------------
OS X , WIN32 / 64 / Android 까지 전부 테스트를 하고 ios 만 남은 상태에서
제 핸드폰이 마침 아이폰이라 개발자 용으로라도 로드를 해보려 했는데 애플 사업자 등록이 필요하다고 하더군요
테스트가 끝나야 진행할 수 있는 일이라 할수없이 시뮬레이터 라도 띄워서 동작 테스트를 해보려고 하니
IOS가 타겟 플랫폼에 없길래 Tool -> Option -> SDK Manager 에서 Add a New SDK 에서 플랫폼 지정에는
iOS Simulator가 존재하길래 이걸 추가해줬는데 프로젝트 매니저 타겟플랫폼에는 생성이 되질 않더군요
그래서 docwiki를 뒤지다 이런 문구를 발견했는데..
Note: C++Builder does not support running iOS apps on the iOS simulator, but does support running applications iOS devices.
저 말대로라면 C++ Builder 에서는 iOS 시뮬레이터를 통한 빌드가 불가능하고 무조건 디바이스를 통해서만 해야
한다는건가요? 하다못해 ipa 파일만이라도 빌드해서 수동으로 디바이스에 넣고 테스트 하는게 불가능한지에 대해
방법을 묻고싶습니다.
베를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댓글 4
-
얄리
2016.10.27 15:44
-
블루히아신스
2016.10.27 22:17
맥이 있습니다.
실제 맥에 띄우는것 까진 성공했는데 디바이스로 아이폰까지 잡히지만
아이폰에 직접 빌드를 하니 프로비저닝 설정에 애플사업자 등록을 해야한다고 메세지가 뜨더군요
ipa만이라도 빌드하는 방법 혹시 아시나요?
-
얄리
2016.10.28 08:49
제가 잘못 이해했네요.
전엔 애플 개발자 계정 등록이 필수였는데 요즘은 바뀌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cm_iphonien&wr_id=3264167
개발자 계정만 무료로 생성하여 시도를 해보시면 어떨까요
-
블루히아신스
2016.10.28 12:50
감사합니다 한번 해보겠습니다.
C++빌더에서는 ios 시뮬레이터 사용이 불가능한데 iOS 시뮬레이터 구동도 맥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물론 수동으로 아이폰에 넣어서 테스트 하는데에도 반드시 맥이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