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phi 머신 러닝: 윈도우 앱에 적용하는 5가지 방법(파이썬과 델파이)
2021.04.30 16:08
- 원문 링크: https://blogs.embarcadero.com/machine-learning-5-ways-to-use-ml-in-your-windows-apps/
- 작성자: 무함마드 하킴(Muhammad Azizul Hakim)
윈도우에서 머신 러닝을 활용하기 위해,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머신 러닝은 클라우드에서만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이 아닙니다. 웹 브라우저나 명령 프롬프트에서 로컬로 실행할 수도 있죠. 마이크로소프트는 최신 윈도우 10 PC에서도 머신 러닝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예를 들자면,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파이썬 WinRT를 활용해 윈도우 머신 러닝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플랫폼과 서비스간의 훈련된 딥 러닝 모델을 공유하는 개방형 표준인 ONNX (Open Neural Network Exchange) 포맷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최신 윈도우 10은 다양한 새로운 API들을 제공합니다.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에 훈련된 머신 러닝 모델을 적용할 수도 있고, 로컬 GPU를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어 머신 러닝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극대화 할 수도 있습니다.
엠바카데로가 개발한 Python4Delphi (P4D)는 파이썬 사용자들이 델파이 VCL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파이썬 개발자들도 네이티브 윈도우 앱을 5배까지 빠르게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합으로 응답성이 뛰어난 컨트롤들과 윈도우 10 스타일의 최신 GUI를 갖춘 파이썬 머신 러닝 앱 개발도 가능해졌습니다.
Python4Delphi를 활용하면 델파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파이썬을 스크립트 언어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쉽죠! 굉장히 다양한 데모와 튜토리얼들도 제공합니다. Python4Delphi로 모든 파이썬 기능들, 라이브러리들을 델파이 앱 개발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용 머신 러닝 애플리케이션에 뛰어난 GUI를 구축할 수 있는 것이죠.
다음의 내용을 좀 더 살펴볼까요:
5 종류의 파이썬 라이브러리들을 활용해 윈도우 앱에 머신 러닝을 적용하는 방법: Matplotlib, NLTK, Pillow, OpenCV, Keras
위 라이브러리들은 Python4Delphi에서 모두 활용 가능해, 머신 러닝을 갖춘 윈도우 앱 개발이 가능합니다.
필수 구성 요소들: 시작하기 전에, 최신 파이썬을 설치하세요. Python4Delphi를 설치 방법에 따라 설치하세요 (아래 영상 참고)
시작해볼까요?
RAD스튜디오에서 Python4Delphi의 프로젝트 Demo1을 열고 파이선 GUI를 실행해보세요. 폼 위에 Memo 컴포넌트를 두 개 있습니다. 아래쪽 Memo에는 원하는 스크립트를 입력하고, 위쪽 Memo에 결과값이 출력되는 예제입니다. 깃허브(GitHub)에서 Demo1 소스코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델파이가 파이썬 GUI에서 파이썬 코드 실행을 어떻게 관리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Demo01.dproj 를 열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이 기술자료의 전문은 데브기어 최신 기술 컨텐츠 페이지(www.devgear.co.kr/archives/4699)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가지의 파이썬 라이브러리들 - Matplotlib, NLTK, Pillow, OpenCV, Keras - 를 각각 윈도우 앱에 머신러닝 기능을 적용할 때 활용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술자료 전체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