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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델파이 프로그래밍] 모듈 4 - Exercise 4
2016.04.29 13:11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델파이 프로그래밍' 도서에서 제공하는 Exercise(연습문제) 입니다.
정해진 답은 없습니다. 해결방법을 찾으신 분은 아래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간혹 수학이 나오지만,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구글 검색에게 물어보세요.
중요한 것은 '내가 생각하면서 프로그래밍을 한다'는 것입니다.
모듈 4. 표준·수학·함수들
Exercise 4.
삼각형의 세 꼭지점 좌표가 정해지면 둘레와 면적을 표시하자.
- 다른 연습문제들도 풀어보세요!
댓글 3
-
관리자
2016.05.30 11:00
-
관리자
2016.06.09 10:26
깃허브(github)에 업로드된 소스코드는 별도 다운로드 받을 필요없이, RAD Studio(델파이, C++빌더)에서 바로 불러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링크를 통해 사용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http://tech.devgear.co.kr/delphi_news/404452
-
달걀후라이
2020.07.01 21:26
해당 문제에 깃허브 소스에 둘레는 없어서 둘레도 구하는 코드를 짜보았습니다.
procedure TForm1.Button1Click(Sender: TObject);
var
ax, bx, cx, ay, by, cy : real;
a, b, c : real;
begin
ax := strtofloat(EditAX.Text);
bx := strtofloat(EditBX.Text);
cx := strtofloat(EditCX.Text);
ay := strtofloat(EditAY.Text);
by := strtofloat(EditBY.Text);
cy := strtofloat(EditCY.Text);
label2.Caption := floattostr(1/2*(abs((ax*by + bx*cy + cx*ay) - (ax*cy + cx*by + bx*ay))));//넓이 구하는 식
a := sqr(abs(ax - bx)) + sqr(abs(ay - by));
a := sqrt(a);
b := sqr(abs(ax - cx)) + sqr(abs(ay - cy));
b := sqrt(b);
c := sqr(abs(bx - cx)) + sqr(abs(by - cy));
c := sqrt(c);
label1.Caption := floattostr(a+b+c);//피타고라스의 정리를 이용한 둘레 구하는 식
도서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델파이 프로그래밍] 모듈 4 - Exercise 4
2016.04.29 13:11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델파이 프로그래밍' 도서에서 제공하는 Exercise(연습문제) 입니다. 정해진 답은 없습니다. 해결방법을 찾으신 분은 아래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간혹 수학이 나오지만,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구글 검색에게 물어보세요. 중요한 것은 '내가 생각하면서 프로그래밍을 한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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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듈 4. 표준·수학·함수들
Exercise 4.
삼각형의 세 꼭지점 좌표가 정해지면 둘레와 면적을 표시하자.
- 다른 연습문제들도 풀어보세요!
댓글 3
-
관리자
2016.05.30 11:00
-
관리자
2016.06.09 10:26
깃허브(github)에 업로드된 소스코드는 별도 다운로드 받을 필요없이, RAD Studio(델파이, C++빌더)에서 바로 불러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링크를 통해 사용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http://tech.devgear.co.kr/delphi_news/404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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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걀후라이
2020.07.01 21:26
해당 문제에 깃허브 소스에 둘레는 없어서 둘레도 구하는 코드를 짜보았습니다.
procedure TForm1.Button1Click(Sender: TObject);
var
ax, bx, cx, ay, by, cy : real;
a, b, c : real;
begin
ax := strtofloat(EditAX.Text);
bx := strtofloat(EditBX.Text);
cx := strtofloat(EditCX.Text);
ay := strtofloat(EditAY.Text);
by := strtofloat(EditBY.Text);
cy := strtofloat(EditCY.Text);
label2.Caption := floattostr(1/2*(abs((ax*by + bx*cy + cx*ay) - (ax*cy + cx*by + bx*ay))));//넓이 구하는 식
a := sqr(abs(ax - bx)) + sqr(abs(ay - by));
a := sqrt(a);
b := sqr(abs(ax - cx)) + sqr(abs(ay - cy));
b := sqrt(b);
c := sqr(abs(bx - cx)) + sqr(abs(by - cy));
c := sqrt(c);
label1.Caption := floattostr(a+b+c);//피타고라스의 정리를 이용한 둘레 구하는 식
제가 생각해 본 알고리즘을 깃허브(github)에 올려놓았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정해진 해답은 없습니다. 이 소스도 참고 정도로만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소스 코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은 환영합니다^^
https://github.com/devgear/delphi_algorism_book/tree/master/Excercise/%EB%AA%A8%EB%93%8804/Exercise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