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제품을 등록했던 네트워크 라이선스 파일이 남아있는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제품 등록 시 엠바카데로 라이선스 서버로 접속하여 진행되어야 하는데, 설치하려는 PC에 이미 slip파일이 남아있는 경우 비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에러메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The license server reported the following error: The license server host was not found.
조치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제품 설치 디렉토리에 있는 LicenseManager.exe 를 실행합니다.
(RAD Studio XE5 기준: C:\Program Files\Embarcadero\RAD Studio\12.0\bin)
2. 좌측에 트리 형식으로 있는 내용 중 Unregistered serial numbers 아래에 있는 시리얼넘버를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하여 Register를 선택합니다.
3-1. 처음 제품을 설치할 때와 동일한 등록마법사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2. 다른 시리얼 넘버를 이용하여 제품 설치를 진행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LicenseManager.exe 상단에 보시면
File, Serial, License 가 있습니다. 이 중 Serial >> Add Serial Number 를 선택하고, 새로 등록하고자 하는
시리얼 넘버 입력 후 OK 버튼을 누르면 등록마법사 화면이 뜹니다.
4. 등록마법사 화면을 통해 제품 등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