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등록 Q&A 구입한 제품의 유지보수 만료 후 재설치 불가 문제
2020.03.05 14:27
회사명 | 우** |
---|---|
성명 | 장** |
이메일 | ilgyu***@****.com |
전화번호 | -- |
제품명/버전/에디션 | RAD Studio XE10 Enterprise |
시리얼번호 | 2SFL-******-******-HERS |
본 게시판 제품 구매 고객사에 대한 설치 및 등록 관련 문의 게시판입니다.
* 프로페셔널, 커뮤니티 에디션은 이곳에서 기술지원이 제공되지 않으므로
* http://quality.embarcadero.com 또는 http://www.embarcadero.com/support를 이용하세요.
* 개발 관련 문의 또는 버그 문의의 경우 개발자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질문을 등록하기에 앞서서 검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대부분의 답이 설치/등록가이드 또는 개발자 Q&A에 이미 있습니다.
* 엠바카데로 제품이 아닌 외부 컴포넌트는 해당 제조사에 문의를 하셔야 하며
* 코딩 관련 문의는 개발자Q&A 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Subscription이 종료되면 설치 횟수 증가도 불가능하다는 글을 봤습니다.
현재 설치 횟수가 5/5가 되어 더 이상 설치가 불가능한 상태인데,
PC를 포멧하거나 본체를 바꾸거나, 아니면 컴퓨터 이름만 바꿔도 재등록해야 하는데,
Subscription이 종료되었다고 구입한 프로그램을 사용도 못하게 하는건 이해할 수가 없네요.
사용하기 힘든 버그들의 패치조차도 버전업을 해야 고쳐지는 것도 이해할 수 없는데, 이 정책은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회사에도 상당한 리스크이므로 향후 프로젝트에서, 아무리 작은 프로그램이라도 RAD Studio 사용은 철저히 배제하는 쪽으로 진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미 진행한 프로젝트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한 번의 재구매는 있을 수 있겠지만, 협력사들을 포함해서 다시는 이 툴을 쓰거나 사용을 고려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댓글 3
-
데브기어.
2020.03.06 09:35
-
늦바람
2020.03.09 23:40
당장 눈앞의 이익에만 어두운 엠바카데로의 얄팍한 상술에 이제 지쳐갑니다.
업그레이드 설치시나 사용 중 이런저런 이유로 빈번히 재 설치가 요구되는데 오류 없이 만들어 놓은 것도 아니고
유지보수 여건이 안돼서 갱신을 못하더라도 현재 버젼은 계속 쓸 수 있게 해주어야지 델파이를 이용한 개발이 계속 연장되고 차후 다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여건이 만들어지는데 이젠 유지보수 안 할려면 여하 불문하고 이젠 델파이를 쓰지 말던지 다른 툴을 써라 라고 강력히 요구하니 20년 가까이 함께한 저도 현재 버젼을 마지막으로 심각히 고려 해야 겠네요.
델마당을 비롯한 여러 동호회에서 다른 툴로 갈아타야 한다는 이슈들이 나올 때 준비 못한 것이 후회가 됩니다.
-
데브기어.
2020.03.12 13:35
본 게시물은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비밀글로 등록이 되었으나 다른 분들도 공유할 필요가 있는 내용이라 판단되어 개인정보 삭제 후 공개글로 전환하였습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필독: 설치 횟수 증가 방법 안내 (Registration limit has been reached) | 관리자2 | 2017.09.13 | 10011 |
1109 | DataSnap 3Tier 관련 설정 질문입니다. | 무늬만컴공 | 2012.09.04 | 0 |
1108 | ISC ER/Studio 제품 설치 카운트 증가 요청 [1] | 문효섭 | 2013.01.23 | 0 |
1107 | 설치제한 횟수 초기화 요청 [1] | 진이한이 | 2014.04.15 | 1 |
1106 | 등록횟수 초기화 요청 [2] | 하두고 | 2012.12.01 | 1 |
1105 | 설치횟수초과 [1] | 토마토 | 2012.07.25 | 1 |
1104 | 분리요청 [3] | 김영빈 | 2012.07.26 | 1 |
1103 | EDN 계정의 비밀번호 분실 [1] | a99515 | 2012.07.31 | 1 |
1102 | 설치 등록 횟수 초과 증가 요청 [1] | koty | 2012.08.02 | 1 |
1101 | 등록횟수 초과 [1] | 수인아빠 | 2012.08.13 | 1 |
1100 | 제품 설치 횟수 증가 요청 [1] | 마구간 | 2012.08.24 | 1 |
1099 | 제품의 설치 횟수가 초과되었습니다. [1] | 드림앤소프트 | 2012.08.28 | 1 |
1098 | C++Builder 6설치 건. [1] | romero | 2012.09.01 | 1 |
1097 | 설치 카운트 증가 관련 [1] | 프리스켄 | 2012.09.04 | 1 |
1096 | 계정분실 [1] | yuru | 2012.09.05 | 1 |
1095 | 설치 횟수 추가 요청 [1] | sk | 2012.09.13 | 1 |
1094 | 제품 등록키가 꽉찼습니다. [1] | 유노유노 | 2012.09.14 | 1 |
1093 | 추가 라이센스 등록 요청 [1] | Kainess | 2012.10.04 | 1 |
1092 | 제품 설치 횟수 증가 요청 [1] | sk | 2012.10.08 | 1 |
1091 | 설치횟수를 초과했습니다. [1] | leems | 2012.10.08 | 1 |
1090 | 설치 횟수 증가요청 [1] | 하느리 | 2012.10.10 | 1 |
안녕하세요. 차장님.
데브기어의 문효섭입니다.
항상 저희 제품을 사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작년부터 강화된 엠바카데로의 update subscription 정책으로 인하여 국내외 많은 고객들이 이슈를 재기한 바 있으며 저희도 장일규님의 의견에 일리가 있음을 공감하고 있습니다.
다만 엠바카데로의 등록 횟수 제한은 오래전에 도입된 정책으로써 최근에는 상당수의 고객사에서 update subscription을 이해하고 연장하고 계시며 이번 일을 계기로 점차 더 좋은 품질과 서비스가 제공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만약 설치 횟수 증가가 필요하다면 저희가 다시 한번 엠바카데로에 요청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엠바카데로에서도 영업팀에서 요청시 기존 등록 내역 등을 검토하여 큰 이슈가 없다면 유지보수 종료 후라도 설치횟수를 증가시켜 주고 있습니다.
언제든 필요하신 경우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작년에 유지보수가 종료된 제품의 경우 유지보수 연장을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최근에는 윈도우, Ios, Android 버전이 수시로 변화하기 때문에 유지보수를 갱신하여 RAD Studio의 신버전을 지속적으로 확보하는 고객사들도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추가로,
향후 제품을 다시 구매하신다면 현재의 Named 라이선스 대신, Network Named 라이선스를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Network 라이선스는 설치 횟수에 있어서 자유롭기 때문입니다.
제품 사용에 불편함을 드려 죄송하오며 올해에도 많은 발전이 있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