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등록 Q&A 컴퓨터를 바꾸게 되어 Delphi를 재설치 하려고 하는데 안되네요.
2021.05.09 11:42
회사명 | 윤종필 |
---|---|
성명 | 윤종필 |
이메일 | ok1362@naver.com |
전화번호 | 010-3358-2196 |
제품명/버전/에디션 | Delphi 10.2 Tokyo Enterprise Named User (Upgrade from XE7 or later) - ESD |
시리얼번호 | JUCL-*******-********-7BYD |
본 게시판 제품 구매 고객사에 대한 설치 및 등록 관련 문의 게시판입니다.
* 프로페셔널, 커뮤니티 에디션은 이곳에서 기술지원이 제공되지 않으므로
* http://quality.embarcadero.com 또는 http://www.embarcadero.com/support를 이용하세요.
* 개발 관련 문의 또는 버그 문의의 경우 개발자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질문을 등록하기에 앞서서 검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대부분의 답이 설치/등록가이드 또는 개발자 Q&A에 이미 있습니다.
* 엠바카데로 제품이 아닌 외부 컴포넌트는 해당 제조사에 문의를 하셔야 하며
* 코딩 관련 문의는 개발자Q&A 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Delphi 10.2를 구입한후 Subscription으로 10.2.3 까지 업데이트 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컴퓨터를 바꾸게 되어 재 설치를 하려고 했더니
10.2 버전은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는데
10.2.3 은
"Platforms availability - No more platforms pending to install."
메세지가 표시되면서 더 이상 설치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Delphi를 실행해보면 위 메세지후 10.2.1로만 실행이 됩니다.
모두 언인스톨 후 iso 파일로 실행하면 실행이 안되고,
radstudio10_2_3_esd_2631.exe 파일로 설치한 경우에는 실행은 되는데 IDE 환경만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댓글 8
-
데브기어
2021.05.10 09:25
-
평정
2021.05.10 22:05
말씀하신대로 완전히 삭제한 후 다시 설치했습니다.
설치는 잘 되었습니다만, 실행하면 첨부와 같은 메세지가 표시되면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마도 지금 서브스크립션 기간이 종료되어 사용할 수 없다는 뜻인 것 같은데, 영구 구입한 제품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 이해할 수가 없네요?
*** 메세지 내용.
" An Update Subscription for Embarcadero@Delphi 10.2 is required shich has expired prior to this release."
-
데브기어
2021.05.11 10:14
안녕하세요.
해당 건에 대하여 엠바카데로에 문의를 해놓았으며 윤종필님의 메일(naver)로 답변이 갈 예정입니다.
-
평정
2021.05.11 20:51
엠바카데로에서 답변을 받았습니다.
유지보수 계약이 되어있지 않아 지원할 수 없다는 내용이군요. (아마도 subscription을 의미하는 것 같음.)
지금 제가 요청한 것이 유지보수에 해당하는 기술지원인가요?
라이센스까지 다 있는, 유료로 구입한 제품을 사용할 수가 없어서 그 이유를 묻는 것인데요.
정말 어이가 없네요.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 건가요? 다시 구입해야 하는 건가요?
답변내용 첨부합니다
Hello Jongpil,
We received your request for technical support.
As per checking, there is not an active support and maintenance agreement for this license serial number: JUCL-******-******-7BYD
Licenses without active maintenance are not eligible for technical support.
Please email renewals team via renewals@idera.com and your renewals representative will be able to assist you with options to renew your support and maintenance. Once maintenance is renewed, feel free to submit a new case to technical support via www.embarcadero.com/support so we can assist you further.
Please, be advised that we will close this case# 00890712 -
데브기어
2021.05.12 13:54
안녕하세요 데브기어입니다.
해당 내용을 엠바카데로에 별도 문의를 한 상태입니다.
답변을 받으면 업데이트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데브기어
2021.05.13 10:25
안녕하세요.
해당 설치파일로 설치를 해보시겠습니까? https://cc.embarcadero.com/item/30822
설치 결과를 알려주세요.
-
평정
2021.05.14 09:27
안녕하세요.
알려주신 파일 다운받아 정상적으로 설치되고 실행되었습니다.
그 동안 엠바카도르와의 중간에서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잘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궁금한것은 있는데요.,
여러번 설치하느라 설치잔여횟수가 이제 1번 남았는데... 혹시 다음에 설치 실패하게되면 설치횟수 연장이 가능한지요?
아니면 Slip 파일을 다운받아 놓은다면 같은 PC에 다시 설치한다면 문제없는지요?
그리고 제가 서브스크립션이 2018년에 마감되었는데 다시 가입할 수 있는지요? 아니면 다시 구입을 해야하는지요?
*** 이하 여담입니다만,
저는 Delphi 1 부터 사용자입니다. (그 이전 볼랜드의 Turbo C 부터 사용자이기도 합니다.
꾸준이 제품을 구입해 사용해 왔고요.
그만큼 이 제품에 애정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주로 윈도우 프로그램을 개발하다 보니 요즘은 업그레이드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어 서브스크립션을 연장하지 않았습니다.
최근의 업그레이드는 VCL은 거의 없고 Fire Monkey 쪽에만 집중되어 있더군요.
별도로 저렴하게 VCL 쪽 서브스크립션 제도를 만들어 주시거나,
아니면 VCL 쪽의 업그레이드도 사용자의 요청을 받아 해주시거나 할수는 없을까요?
기존 VCL도 사용하다보면 아쉬운 부분이 상당이 많습니다.
가능하시다면 엠바카도르쪽에 의견한번 드려봐 주세요.
아쉬운 마음에 몇 말씀 드렸습니다. 양해부탁드려요.
-------
암튼 물심양면으로 고생하면서 문제를 해결해 주셔서 다시 한번 정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데브기어
2021.05.14 11:52
안녕하세요 데브기어입니다.
업데이트 서브스크립션 종료 전 출시된 버전이 아닌 그 이후 출시된 버전으로 설치를 시도하시어 설치가 안됐던 것으로 판단됩니다.
업데이트 서브스크립션 종료 전 버전의 설치파일을 전달드렸으며 설치가 문제없이 되어 다행입니다.
1. Slip(슬립)파일을 생성하여 설치 시 해당 파일을 재사용하여 등록 횟수 증가를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PC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또 새로운 PC에 맞는 슬립파일을 생성해서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슬립파일 생성에도 등록 횟수 1번은 증가됩니다)
2. 등록 횟수가 다 차면 엠바카데로에 등록 횟수 증가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서브스크립션이 종료되었으므로 엠바카데로 지원팀에 지원을 직접적으로 받으실 수는 없지만, 데브기어에서 별도 재요청을 통하여 최대한 지원을 도와드리겠습니다.
3. 업데이트 서브스크립션은 종료된지 1년 이내에만 갱신이 가능합니다.
4. 델파이 사용에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델파이 사용에 버그나 필요사항이 있다면 엠바카데로 퀄리티포탈에 등록 가능하십니다. 영문으로 작성해야한다는 점은 있지만, 엠바카데로 기술팀에 등록됩니다: https://quality.embarcadero.com/secure/Dashboard.jspa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필독: 설치 횟수 증가 방법 안내 (Registration limit has been reached) | 관리자2 | 2017.09.13 | 10013 |
1109 | DataSnap 3Tier 관련 설정 질문입니다. | 무늬만컴공 | 2012.09.04 | 0 |
1108 | ISC ER/Studio 제품 설치 카운트 증가 요청 [1] | 문효섭 | 2013.01.23 | 0 |
1107 | 설치제한 횟수 초기화 요청 [1] | 진이한이 | 2014.04.15 | 1 |
1106 | 등록횟수 초기화 요청 [2] | 하두고 | 2012.12.01 | 1 |
1105 | 설치횟수초과 [1] | 토마토 | 2012.07.25 | 1 |
1104 | 분리요청 [3] | 김영빈 | 2012.07.26 | 1 |
1103 | EDN 계정의 비밀번호 분실 [1] | a99515 | 2012.07.31 | 1 |
1102 | 설치 등록 횟수 초과 증가 요청 [1] | koty | 2012.08.02 | 1 |
1101 | 등록횟수 초과 [1] | 수인아빠 | 2012.08.13 | 1 |
1100 | 제품 설치 횟수 증가 요청 [1] | 마구간 | 2012.08.24 | 1 |
1099 | 제품의 설치 횟수가 초과되었습니다. [1] | 드림앤소프트 | 2012.08.28 | 1 |
1098 | C++Builder 6설치 건. [1] | romero | 2012.09.01 | 1 |
1097 | 설치 카운트 증가 관련 [1] | 프리스켄 | 2012.09.04 | 1 |
1096 | 계정분실 [1] | yuru | 2012.09.05 | 1 |
1095 | 설치 횟수 추가 요청 [1] | sk | 2012.09.13 | 1 |
1094 | 제품 등록키가 꽉찼습니다. [1] | 유노유노 | 2012.09.14 | 1 |
1093 | 추가 라이센스 등록 요청 [1] | Kainess | 2012.10.04 | 1 |
1092 | 제품 설치 횟수 증가 요청 [1] | sk | 2012.10.08 | 1 |
1091 | 설치횟수를 초과했습니다. [1] | leems | 2012.10.08 | 1 |
1090 | 설치 횟수 증가요청 [1] | 하느리 | 2012.10.10 | 1 |
번거로우시겠지만 설치되어 있는 10.2 도쿄를 삭제해주시고 ISO 파일로 다시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1. 완전 삭제 방법: https://tech.devgear.co.kr/402807
2. 10.2.3 ISO 파일: https://cc.embarcadero.com/item/30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