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러 메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 실행 후 인터넷 화면이 뜨면서 'Product or License Validation Error'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에러 메시지 본문: 

https://www.embarcadero.com/product-validation-error

 

Your Embarcadero product or license can’t be validated.

If you see this page when you’re using a valid license and official version of the software, please see this article for common solutions or submit an installation support case for further assistance.

If you need a trial license and official trial software download, visit our Trial Downloads page.

To purchase a product license and receive a certified download, please see our How to buy page.           

 

 

이와 같은 메세지가 뜨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엠바카데로에서 제공하지 않는 파일이나 애플리케이션이 RAD Studio의 설치 경로에 복사된 경우

2. 트라이얼이나 커뮤니티 등 제품이 정상적으로 삭제되지 않은 경우

3. 백신프로그램(FSecure AntiVirus 등)으로 인한 문제

4. Digital Signature로 인한 문제

 

 

다음과 같이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방법.  RAD스튜디오 bin 폴더에 다른 파일이 복사된 경우

원인: RAD스튜디오의 bin 폴더에는 엠바카데로에서 제공한 파일만 복사 가능하나, 써드파티 컴포넌트나 데이터베이스 드라이버 등의 파일이 bin 폴더에 잘못 복사되어 발생 

원인 확인 방법: 파일을 '시간'기준에 따라 정렬한 후 해당 제품이 출시된 날짜 이전 또는 이후의 파일을 찾아보세요.

 

두번째 방법.  트라이얼이나 커뮤니티 등 제품이 정상적으로 삭제되지 않은 경우

원인: RAD스튜디오의 트라이얼이나 커뮤니티 등 제품이 완전히 삭제되지 않아, 손상되었거나 오래된 라이선스 파일을 감지하여 발생

해결 방법: PC에 있는 다른 라이선스 파일들을 삭제합니다.

1. RAD스튜디오 라이선스 매니저를 실행하여 실행하고자하는 제품과 상관없는 라이선스 파일을 삭제합니다

- 라이선스 매니저 기본 경로: C:\Program Files (x86)\Embarcadero\Studio\[버전]\bin\LicenseManager.exe

2. 추가로 아래의 경로를 확인하여 필요없는 라이선스(*.slip, reg*.txt)가 남아있다면 삭제합니다

- C:\Users\[사용자이름]

- C:\ProgramData\Embarcadero

3. 그 후 임시폴더에 있는 파일들과 폴더를 삭제합니다

- C:\Users\[사용자이름]\AppData\Local\Temp

 

세번째 방법.  사용 중인 백신 프로그램으로 인한 문제

해결 방법: 사용 중인 백신 프로그램을 중단 또는 종료 후 제품을 실행합니다.

FSecure AntiVirus 제품을 사용 중인 경우에는 다음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home.f-secure.com/en_global/

 

네번째 방법. 

a. Digital Signature로 인한 문제의 경우 제품 폴더 내 bds.exe(경로: RAD Studio XE 기준 c:\Program Files\Embarcadero\RAD Studio\8.0)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b. 6개의 탭 중 Digital Signatures > Details를 선택합니다.

 

c. View Certificate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림 2]와 같은 메세지가 뜬다면 윈도우 루트(root) 인증서 문제입니다.

    다음 링크된 페이지에 있는 참고바랍니다: http://support.microsoft.com/?kbid=931125 

 다운로드.png 

 [그림1] bds.exe 화면                                                                 

 

다운로드 (1).png  

[그림2] View Certificate 화면

 

 

 

다섯번째 방법. 제품을 완전 삭제 후 다시 설치 하셔야 합니다. 모두 삭제하는 방법은 여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본 내용: http://support.embarcadero.com/article/40373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해결방법] 설치 횟수가 다 찬 경우: Registration limit 발생 시 데브기어 2020.06.16 2130
공지 RAD Studio(델파이, C++빌더) 버전별 공식 지원 플랫폼과 OS 버전 험프리 2014.03.05 9982
공지 RAD Studio(델파이/C++빌더) 설치하기 관리자 2012.04.20 61018
공지 [해결방법] 설치 횟수가 다 찬 경우: Registration limit 발생 시 관리자 2012.01.27 66792
85 [설치파일/ISO파일] RAD스튜디오, 델파이, C++빌더 관리자 2023.04.07 291
84 [설치파일/ISO파일] RAD스튜디오, 델파이, C++빌더 관리자 2023.04.07 492
83 안드로이드 SDK 설치:Error when executing action of "AndroidSDKTools" catalog 오류 메세지 해결 방법 김원경 2020.07.15 550
82 제품 등록 시 등록 서버 "license.embarcadero.com"에 접속이 안 되는 경우 file 데브기어 2021.07.22 651
81 'Server returned unrecognizable RegData' 에러메세지가 뜹니다. 관리자 2017.08.04 930
80 스타터 에디션은 동일 네트워크 상에서 5개 이상 실행할 수 없습니다. [1] file 관리자2 2017.03.30 967
79 'Cannot locate menu item 'ViewTypeLibraryItem' 에러 메세지가 뜹니다. 관리자 2017.08.11 1022
78 '스타터' 에디션에서 상위(프로,엔터,아키텍트) 에디션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관리자 2016.10.17 1051
77 [설치 & 이슈 해결 방법] 델파이, C++빌더, RAD스튜디오 10.4 시드니 관리자 2020.06.02 1214
76 델파이/C++빌더 10.2.3 프로페셔널 에디션의 모바일 개발 플랫폼 설치 방법 관리자 2018.04.06 1310
75 InterBase(인터베이스) ToGo 무료로 받는 방법 관리자 2016.10.21 1325
74 무료 제공 보너스팩 다운로드 file 관리자 2016.09.19 1485
73 [제품 설치 방법] 엠바카데로 본사 서버 이슈로 인해 설치가 어려운 경우 이 방법을 활용하세요. 관리자 2019.07.31 1573
72 'Operation Error'가 발생합니다. file 관리자 2017.08.16 1591
71 프로모션 제공툴 다운로드 받기 (RAD서버, 보너스 팩 등등) 관리자 2017.04.03 1620
70 이전버전 사용 방법: 네트워크/컨커런트 라이선스 고객 데브기어 2018.11.21 1679
69 하나의 EDN계정에 모든 라이선스를 등록해 관리할 수는 없나요? 관리자 2014.08.11 1871
68 "RAD Studio's help namespace is not defined" 에러 메세지가 뜹니다. file 관리자 2014.05.15 2173
67 FireDAC 설치 방법(프로페셔널 에디션 구입 고객용) 관리자 2014.06.20 2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