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Coverage 엠바카데로, 윈도10 지원 RAD 스튜디오 업데이트 버전 발표 (디지털타임스)
2016.09.28 09:20
원문보기: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6092602109952660003 델파이(Delphi) 자세히 보기: http://devgear.co.kr/products/delphi/
|
엠바카데로, 윈도10 지원 RAD 스튜디오 업데이트 버전 발표
[디지털타임스 이규화 기자] 애플리케이션 개발용 소프트웨어 시장을 선도하는 엠바카데로 테크놀러지스가 윈도 10 애니버서리를 지원하는 RAD 스튜디오, 델파이, C++빌더의 업데이트 버전을 발표했다. 다른 개발툴과 달리 이전 버전 윈도용으로 작성했던 소스 코드를 수정 없이도 최신 버전의 OS 용으로 매우 쉽게 업데이트하고 실행할 수 있다.
RAD 스튜디오는 단 하나의 코드베이스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실행 가능한 네이티브 앱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는 툴이다. 지난 4월 출시된 최신 버전 10.1 베를린에서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쉽게 활용할 수 있고,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기기들과도 간편하게 연동하는 새로운 기술이다.
또한 윈도10 기능들을 완벽하게 지원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한다. RAD 스튜디오를 이용하면, Win32·Win64 API 기반 애플리케이션도 윈도10 용으로 수월하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다. 또한 WinRT 통합 지원과 새로운 VCL(비주얼 컴포넌트 라이브러리) 컨트롤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윈도10의 UI/UX도 손쉽게 지원할 수 있다. 네이티브 VCL 컨트롤에는 릴레이티브패널(RelativePanel), 토글스위치(ToggleSwitch), 서치박스(SearchBox), 스플릿뷰(SplitView), 액티브인디케이터 등이 포함돼있어 윈도10 UI 요소들을 자체적으로 제공한다.
RAD 스튜디오는 또한 다양한 비주얼 컴포넌트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자체적으로 제공할뿐 아니라 파트너사에서 제작한 컴포넌트들도 매우 다양하다. 이 컴포넌트들은 윈도, 맥, iOS, 안드로이드 용 네이티브 앱을 개발할 때 활용할 수 있어 앱 개발에 소요되는 개발 시간과 리소스를 대폭 줄일 수 있다.
RAD 스튜디오로 개발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은 앱스토어에서 바로 내려받기 가능한 앱(예를 들어 게임, 음악, 생산성 앱 등 부터 기업시스템(ERP, 데이터베이스 관리, 헬스케어 솔루션 등)에 이르기까지 그 범위가 매우 넓다.
...(중략)...
댓글 0
문의 전화 : 02.595.4288 | 문의 메일 : ask@embarcader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