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제품관련 노하우 공유 및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만약 제품 구매 고객께서 제품설치, 등록, 제품 오류 등의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좌측 메뉴에서 설치/등록/버그 Q&A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R/Studio ER/Studio의 웹 포탈인 TeamServer(구 CONNECT) 삭제 후 재설치 시 발생하는 오류 해결 방법
2015.06.16 02:43
ER/Studio의 웹포탈인 TeamServer(구 CONNECT)를 삭제 시 설치파일을 이용하여 삭제하지 않고 직접 삭제(예, 직접 연관 폴더 삭제 등)를 할 경우 또는 삭제시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TeamServer를 재 설치 시 "Detected an existing ER/Studio Portal installation in ...\Program Files\Embarcadero\TeamServer 4.0. Please uninstall it first and then proceed with this installation." 이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으며 재설치가 불가합니다.
이 경우, C:\Program Files (x86)\Common Files\InstallShield\Universal\common\Gen1 해당 폴더의 폴더를 삭제하거나 폴더명을 수정 또는 폴더 이동하시면 됩니다.
--TeamServer 설치 요구사항(TeamServer 4.0.8 기준)--
1. 하드웨어 최소 사양:
- 프로그램 설치를 위한 740 MB
- 데이터 저장을 위한 추가 저장공간 (ex, 다이어그램 별 100MB)
- 4GB RAM
2. 지원 OS:
- Windows Server 2003 - 2012
※Windows XP, Windows Vista, Windows 7, Windows 8은 오직 테스트 용도로만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Windows 7에 ER/Studio TeamServer를 설치 시, Windows XP 또는 Windows Vista 호환성 모드로 설치합니다.
3. 지원 Browser:
- Mozilla Firefox
- Google Chrome
- Microsoft Internet Explorer(7.0 이상 버전)
--Team Server 설치 시 유의사항(TeamServer 4.0.8 기준)--
※ ER/Studio TeamServer에서 사용할 데이터베이스가 필요하며, ER/Studio Repository 서버와 TeamServer에서 사용할 서버가 실행되어 있어야합니다.
※ 또한 설치 할 PC에 ER/Studio Data Architect 또는 ER/Studio Business Architect가 설치되어 있다면, Uninstall 후 Team Server 설치를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