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C++빌더 컨테스트!

2021.06.04 15:45

관리자 조회 수:528


컨테스트

C++빌더 컨테스트를 소개합니다! 여러분이 개발한 C++빌더 프로그램을 소개해주세요.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 커뮤니티들과도 소통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많은 분들이 C++빌더로 세상을 도울 수 있는 좋은 소프트웨어를 만들고 있습니다: 비영리 단체 돕기, 과학 연구 지원, 일상적인 작업을 돕는 도구 등등. 여러분이 만든 멋진 최고의 소프트웨어를 소개할 수 있는 컨테스트입니다!

이번 컨테스트는 두 달 간(2021.5.28~2021.7.30) 진행됩니다. 관심 있는 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답니다. C++빌더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든, 경험이 아주 많은 분이든 누구든지요.

C++빌더가 처음이라면?

스텝 바이 스텝으로 정리되어 있는 아래의 자료들을 참고해서 나만의 C++빌더 앱을 완성해보세요.

어떤 프로그램으로 도전해볼까요?

이 컨테스트에서 의미하는 “좋은 것(good)”은 어떤 의미일까요? 그 범위는 매우 넓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도움이 되는 작은 것부터 정말 세상을 도울 수 있는 것까지, 모든 것을 의미합니다.

  • 소프트웨어가 어떻게 세상을 도울 수 있는지 예들을 살펴볼까요.
  • 기후 변화 완화 – 세계를 도울 수 있습니다.
  • 자원 봉사(비영리 단체) – 지역 사회를 도울 수 있습니다.
  • 식량 공급 – 세계를 도울 수 있습니다.
  • 지역 생활 서비스 검색 – 일상 생활에 도움이 됩니다.
  • 소스 코드/답변 검색 – 개발자들의 일상 생활에 도움이 됩니다.
  • 가계부 – 일상 생활에 도움이 됩니다.
  • 재택 근무를 더 쉽게 – 현재의 위기를 사람들이 잘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다시 한 번 말씀 드리지만,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자유롭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소프트웨어는 어떤 방식으로든 사람, 사회, 그룹의 삶에 도움이 된다는 점입니다.

새롭게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다면, 활용하면 좋을 오픈 데이터 소스 리스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다음 링크 페이지의 가장 하단 ‘Open Data Sources’ 파트에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https://blogs.embarcadero.com/building-good-with-cbuilder-contest/

컨테스트 참여를 위해 필요한 것들

  •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어야 합니다.
    • 프로그램 제출 시, 여러분이 만든 프로그램이 어떤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지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 하나의 솔루션이 있다고 봤을 때, 소프트웨어는 솔루션을 구성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미 구성되어 있는 솔루션의 일부분으로 구축해놓은 여러분의 프로그램 등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전체 프로젝트 또는 일부라도 C++빌더 무료 평가판C++빌더 커뮤니티 에디션C++빌더 정식 라이선스(10.3 버전 이상)로 개발되어 있어야 합니다. 제출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에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 버전, 도구가 포함될 수는 있지만 C++빌더 10.3 이상 버전으로 컴파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참가자는 개인, 팀, 기업 단위로 컨테스트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 동일 프로젝트를 여러 번 제출할 수 없습니다 (이미 제출된 프로젝트의 상당 부분이 카피본인 프로젝트는 거부됩니다).
    • 팀으로 참가하는 경우, 프로젝트 대표로 1인을 선정해야 합니다. 이 선정한 대표자가 대표로 수상하게 됩니다.
    • 한 사람이 여러 팀에 소속될 수는 있지만, 각 팀들의 대표자는 다 달라야 합니다.
    • 상금이 멤버들에게 어떻게 분배되는지는, 팀에서 결정합니다.
  • 제출한 프로젝트의 소스코드는 깃허브(GitHub)에 공개됩니다.
  • 최소 5장 이상의 스크린샷 이미지를 제출해야 합니다.
    • 스크린샷 해상도는 1920×1080 이어야 합니다.
    • 필수 스크린샷: IDE 코드 화면(code view), IDE 디자인 화면(design view)
    • 필요한 스크린샷: 프로그램이 실행중인 화면, 프로그램 결과물 화면 등
    • UI가 없는 프로그램이라면, 결과 화면 또는 디자인 문서의 스크린샷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 제품 로고가 있는 경우, 로고도 함께 제출하세요.
  • (선택사항) 트위터에 게시할 때는 #CodeForGood 과 #CppBuider 를 태그해주세요.
    • 리트윗(retweet)과 좋아요(likes) 개수로 4위~20위가 결정됩니다.
  • (선택사항) 프로젝트 실제 실행 화면을 담은 유투브 또는 Vimeo 링크를 제출하세요.
    • 실행중인 화면, 소스 코드 화면 등을 보여주세요.
    • 해시태그 #CodeForGood 과 #CppBuilder , 그리고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과 함께 링크(embarcadero.com/products/cbuilder )를 꼭 기입해주세요.
    • 음성, 음악 등을 넣는 것은 선택입니다 (다만 투표 참여도는 높아질 수 있겠죠).
    • 유투브 좋아요 개수로 4위~20위가 결정됩니다.
  • 제출하는 이미지와 영상은 모두 최신 OS에서 작업한 것이어야 합니다 (최소 5년 이내 출시된 OS 버전).
    • 스크린샷 팁: 고해상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High DPI 모드에서 스크린샷을 촬영하세요. 텍스트가 선명하게 보이는지 여부도 확인하세요.
    • 깃허브(GitHub) 저장소에 스크린샷과 영상들을 임베드해놓으세요.
  • 깃허브(GitHub)에 제출할 때는 “Proudly Powered by C++Builder (아래 이미지 참고)” 로고와 C++빌더 제품 페이지 링크(www.embarcadero.com/products/cbuilder)가 함께 적혀있어야 합니다.
  • 컨테스트에 제출할 때에는 이메일로 전달되는 링크를 통해서 프로그램을 제출하면 됩니다. 여기를 클릭해서 컨테스트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상금

1위~20위까지 랭킹된 프로젝트에 아래와 같이 각각 상금이 제공됩니다. 상금은 Paypal, Tremendous, Payoneer를 통해서 제공됩니다.

  • 1등 상금: US$2,000
  • 2등 상금: US$1,000
  • 3등 상금: US $500
  • 4등~20등 상금: US$100

상금은 미국 달러 또는 현지 통화와 비슷한 금액으로 제공됩니다. 수상자는 상금을 받을 플랫폼(Paypal, Tremendous, Payoneer)을 선택하고 현지 법규에 따라 지급 받을 자격이 있는지 확인할 책임이 있습니다.

상위 3등까지의 수상자는 엠바카데로가 직접 선발합니다. 그 아래 17명의 수상자는 트위터 리트윗과 좋아요, 유튜브 조회수와 좋아요, 깃허브 별점 합계를 통해 선정됩니다.

참여 방법 – 우승 확률 높이기

2021년 5월 28일부터 컨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우승 확률을 높이고 싶다면 – 트위터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여러분이 제출한 링크를 최대한 많이 홍보하세요. 그리고 컨테스트에 제출할 때에도 여러분의 소셜 미디어 포스트 링크를 같이 적으세요.

  • 다음 링크를 클릭해 컨테스트에 지원합니다: https://lp.embarcadero.com/Building-Good-With-CppBuilder
  • 프로젝트 아이디어, 해결할 수 있는 문제사항, 데이터 소스 오픈 등에 대한 내용을 기입하세요. 세상을 더욱 이롭게 만들 아이디어가 있다면! 이번 기회를 적극 활용하세요!
  • 프로젝트 전체 또는 일부는 C++빌더 무료 평가판C++빌더 커뮤니티 에디션C++빌더 정식 라이선스(10.3 버전 이상)로 개발되어 있어야 합니다. 제출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에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 버전, 도구가 포함될 수는 있지만 C++빌더 10.3 이상 버전으로 컴파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 깃허브(GitHub)에 여러분의 프로젝트를 업로드하고 Proudly Powered by C++Builder 로고(하단 이미지들 참고)와 깃허브 토픽 #CodeForGood#CppBuilder 추가하는 것을 잊지마세요!
  • 컨테스트에 등록할 때 여러분 이메일로 전송된 형식을 사용해서 이미지와 영상을 프로젝트와 함께 제출하세요. 트위터에 게시할 때에는 엠바카데로 트위터 @EmbarcaderoTech 와 해시태그 #CodeForGood, #CppBuilder를 같이 넣어서 올려주세요. 그러면 엠바카데로가 한 번 더 리트윗 해드릴 수 있답니다.
  • 친구들과 팔로워들에게도 좋아요와 리트윗을 요청해보세요.
  • 트위터에서 @EmbarcaderoTech를 팔로우하세요. 깃허브에서 #CodeForGood과 #CppBuilder 토픽들을 팔로우하세요.
  • 컨테스트는 2021년 7월 30일 종료됩니다. 그리고 곧이어 엠바카데로가 직접 수상자들을 발표합니다!

로고

다음의 로고들을 프로젝트를 올리고 링크할 때 꼭 넣으세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DelphiCon 요약] 코드사이트 로깅 실전 활용 기법 (Real-world CodeSite Logging Techniques) 관리자 2021.01.19 22444
공지 [UX Summit 요약] 오른쪽 클릭은 옳다 (Right Click is Right) 관리자 2020.11.16 20967
공지 [10.4 시드니] What's NEW! 신기능 자세히 보기 관리자 2020.05.27 23039
공지 RAD스튜디오(델파이,C++빌더) - 고객 사례 목록 관리자 2018.10.23 28818
공지 [데브기어 컨설팅] 모바일 앱 & 업그레이드 마이그레이션 [1] 관리자 2017.02.06 30017
공지 [전체 목록] 이 달의 기술자료 & 기술레터 관리자 2017.02.06 25366
공지 RAD스튜디오(델파이, C++빌더) - 시작하기 [1] 관리자 2015.06.30 46310
공지 RAD스튜디오(델파이,C++빌더) - 모바일 앱 개발 사례 (2020년 11월 업데이트 됨) 험프리 2014.01.16 182138
1383 모바일 장비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가장 많은 실수 TOP 5와 방지 요령 관리자 2021.06.24 1223
1382 TEdgeBrowser에서 스크립트 실행하기와 소스 보기 관리자 2021.06.22 2328
1381 C++빌더 VCL 애플리케이션에서 PYTHON4DELPHI 활용하기 관리자 2021.06.09 1470
1380 네이티브 IOS &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첫 걸음 관리자 2021.06.09 1579
1379 [개발 예제] 웹 소켓 서버&클라이언트 채팅 프로그램 관리자 2021.06.08 2896
» C++빌더 컨테스트! 관리자 2021.06.04 528
1377 내가 델파이를 계속 선택하는 이유 관리자 2021.06.01 1299
1376 BDE/파라독스를 인터베이스(INTERBASE)로 마이그레이션 하기 관리자 2021.05.31 573
1375 이 달의 기술자료 - 2021년 06월 file 험프리 2021.05.27 591
1374 [오브젝트 파스칼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한] 무료 튜토리얼 비디오 (DEREK BANAS) 관리자 2021.05.25 555
1373 델파이 코드 정적 분석기 V2.4 출시 및 무료 다운로드 관리자 2021.05.25 914
1372 [디버깅 작업] 코드사이트 – 무료 EXPRESS 에디션 활용하기 관리자 2021.05.20 445
1371 코드 서명 – 여러분이 개발한 프로그램,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보이지는 않나요? 관리자 2021.05.12 752
1370 인터베이스, 비주얼 스튜디오 지원 확장 관리자 2021.05.10 550
1369 NEW! 델파이 오브젝트 파스칼 스타일 가이드 관리자 2021.05.04 562
1368 [패치] RAD스튜디오 10.4.2, 델파이 컴파일러 관리자 2021.05.04 935
1367 API로 머신 러닝과 컴퓨터 비전 활용하기 관리자 2021.05.04 576
1366 머신 러닝: 윈도우 앱에 적용하는 5가지 방법(파이썬과 델파이) 관리자 2021.04.30 530
1365 이 달의 기술자료 - 2021년 05월 험프리 2021.04.29 480
1364 델파이/C++ 프로그램 현대화 – 패스트리포트(FASTREPORT)를 활용해 윈도우 HIGH DPI 지원 버전으로 마이그레이션하기 관리자 2021.04.26 4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