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lf

메소드의 구현에서 Self 식별자는 메소드가 호출된 객체를 참조합니다. 예를 들어, Classes 유닛에서 TCollection의 Add 메소드 구현은 다음과 같습니다.

Object_7_1.png

Add 메소드는 항상 FItemClass 필드가 참조하는 클래스에서 Create 메소드를 호출합니다. 여기서 FItemClass 필드는 TCollectionItem의 자손입니다. TCollectionItem.Create는 TCollection 타입의 파라미터 하나만을 가지므로, Add는 Add가 호출된 TCollection 인스턴 스에 파라미터를 전달합니다. 이것은 다음 코드에서 설명합니다.

Object_7_2.png

Self는 여러가지 이유로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클래스 타입에서 선언된 멤버 식별자는 클 래스 메소드 중 하나의 블럭에서 다시 선언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원래의 멤버 식별자 를 Self.Identifier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메소드의 Self에 대한 내용은“클래스 메소드”를 참조하십시오.


메소드 바인딩

메소드는 정적(static), 가상(virtual) 또는 동적(dynamic)일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static 입니다. 가상 메소드와 동적 메소드는 오버라이드될 수 있고 추상화(abstract)될 수 있습니 다. 이런 지정은 한 클래스 타입의 변수가 자손 클래스 타입의 값을 가지게 되면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들 지시어는 어떤 메소드가 호출되었을 때 어떤 구현이 선택될지를 결정합니다.

■ 정적 메소드

메소드는 기본적으로 정적입니다. 정적 메소드가 호출되면, 메소드가 호출된 클래스나 객체변수의 (컴파일 시점에서) 선언된 타입에 따라 선택될 구현이 결정됩니다. 다음 예제에서 Draw는 정적 메소드입니다.

Object_7_3.png

위와 같이 선언했다면, 다음 코드는 정적 메소드를 호출했을 때의 동작을 보여줍니다. Figure.Draw에 대한 두 번째 호출에서, Figure 변수는 TRectangle 클래스의 객체를 참조 하지만 Figure 변수의 선언된 타입이 TFigure이기 때문에 TFigure의 Draw의 구현이 호출 됩니다.

Object_7_4.png


참조링크
http://tech.devgear.co.kr/devgearbook
델파이 프로그래밍 언어 - 엠바카데로 저 | 박지훈 역 (2009년)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DelphiCon 요약] 코드사이트 로깅 실전 활용 기법 (Real-world CodeSite Logging Techniques) 관리자 2021.01.19 24798
공지 [UX Summit 요약] 오른쪽 클릭은 옳다 (Right Click is Right) 관리자 2020.11.16 23093
공지 [10.4 시드니] What's NEW! 신기능 자세히 보기 관리자 2020.05.27 25101
공지 RAD스튜디오(델파이,C++빌더) - 고객 사례 목록 관리자 2018.10.23 30987
공지 [데브기어 컨설팅] 모바일 앱 & 업그레이드 마이그레이션 [1] 관리자 2017.02.06 32011
공지 [전체 목록] 이 달의 기술자료 & 기술레터 관리자 2017.02.06 27412
공지 RAD스튜디오(델파이, C++빌더) - 시작하기 [1] 관리자 2015.06.30 48463
공지 RAD스튜디오(델파이,C++빌더) - 모바일 앱 개발 사례 (2020년 11월 업데이트 됨) 험프리 2014.01.16 185417
83 [세미나자료] 인터베이스(InterBase) in Action, Live! file 관리자 2012.05.10 6344
82 [세미나자료] 20120508 "Mac과 윈도우를 동시에… 동일한 소스코드로 멋지게 개발" file 관리자 2012.05.10 7389
81 앤더슨 올슨이 아이폰용 컴포넌트의 새버전을 오픈 했습니다. [3] file 관리자 2012.05.09 7451
80 파이어몽키와 VCL을 한 화면에서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 동영상 [2] 관리자 2012.05.09 7614
79 [델파이 문법] 클래스와 객체 #8 file 관리자 2012.05.07 12695
78 [동영상강의] 델파이 기본교육_3.유니트구조와 코드작성1 관리자 2012.05.03 8328
» [델파이 문법] 클래스와 객체 #7 file 관리자 2012.04.30 6592
76 [동영상강의] 델파이 기본 교육_2.프로젝트소스와프로젝트관리 관리자 2012.04.25 9619
75 [동영상강의] 델파이 기본 교육_1.프로젝트 시작하기 관리자 2012.04.25 11003
74 [델파이 문법] 클래스와 객체 #6 file 관리자 2012.04.25 7574
73 [델파이 문법] 클래스와 객체 #5 file 관리자 2012.04.23 6620
72 파이어몽키를 이용해서 아이폰앱을 개발할때 스타일 바꾸기 관리자 2012.04.19 9042
71 [델파이 문법] 클래스와 객체 #4 file 관리자 2012.04.19 6515
70 [델파이 문법] 클래스와 객체 #3 file 관리자 2012.04.18 9404
69 [델파이 문법] 클래스와 객체 #2 [1] file 관리자 2012.04.17 7557
68 RadPHP 한글문제 관리자 2012.04.13 8226
67 [델파이 문법] 클래스와 객체 #1 file 관리자 2012.04.12 10924
66 [델파이 문법 시리즈] #4. 익명메소드 - 활용법(마지막) file 관리자 2012.04.10 7491
65 [델파이 문법 시리즈] #3. 익명메소드 - 이벤트 활용,변수 바인딩 메커니즘 file 관리자 2012.04.09 7097
64 [델파이 문법 시리즈] #2. 익명메소드 - 활용, 바인딩 file 관리자 2012.04.05 7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