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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remonkey에서 외부 라이브러리 사용이 가능할까요?
2012.02.10 05:57
1, Firemonkey에서 외부 라이브러리 사용이 가능할까요?
-> DLL이나 ffmpeg 같은 오픈소스 말입니다.
-> 물론 될꺼 같은데 잘은 모르겠어서요.
2, 운영체제 별로 코드를 분개할 수 있나요?
-> 예를들어 디렉토리를 찾는 것이 OS 별로 다를텐데
-> OS 종류를 판별해서 분기가 가능할지
3, DShow 등의 COM 관련된 내용은 사용할 수 없겠지요?
----------
1. 파이어 몽키는 멀티 플렛폼을 지원 합니다.
그 예기는 돌아가는 코딩이 기준이 아니고 플렛폼이 기준이 될겁니다.
아마도 윈도우상에서 파이어몽키를 돌린다면 DLL을 사용 가능하겠지만
OSX에서 돌린다면 DLL은 사용 불가능 할껍니다. ffmpeg 역시 마찬 가질겁니다.
2. 물론 가능합니다.
기존에 쓰던 컴파일러디렉티브를 사용할 수도 있고 함수를 이용해서
현재 플렛폼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3. 그것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싶은데요.
역시 플렛폼에 따라 사용할 수도 없을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최근의 자료를 보면 VCL과 혼합해서 파이어몽키를 사용하는 솔루션이
나오고 있는걸 보면 가능할것 같습니다. 물론 윈도우 플렛폼에서 얘길겁니다.
OSX에서는 불가능 하겠죠?
Firemonkey에서 외부 라이브러리 사용이 가능할까요?
2012.02.10 05:57
1, Firemonkey에서 외부 라이브러리 사용이 가능할까요?
-> DLL이나 ffmpeg 같은 오픈소스 말입니다.
-> 물론 될꺼 같은데 잘은 모르겠어서요.
2, 운영체제 별로 코드를 분개할 수 있나요?
-> 예를들어 디렉토리를 찾는 것이 OS 별로 다를텐데
-> OS 종류를 판별해서 분기가 가능할지
3, DShow 등의 COM 관련된 내용은 사용할 수 없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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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파이어 몽키는 멀티 플렛폼을 지원 합니다.
그 예기는 돌아가는 코딩이 기준이 아니고 플렛폼이 기준이 될겁니다.
아마도 윈도우상에서 파이어몽키를 돌린다면 DLL을 사용 가능하겠지만
OSX에서 돌린다면 DLL은 사용 불가능 할껍니다. ffmpeg 역시 마찬 가질겁니다.
2. 물론 가능합니다.
기존에 쓰던 컴파일러디렉티브를 사용할 수도 있고 함수를 이용해서
현재 플렛폼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3. 그것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싶은데요.
역시 플렛폼에 따라 사용할 수도 없을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최근의 자료를 보면 VCL과 혼합해서 파이어몽키를 사용하는 솔루션이
나오고 있는걸 보면 가능할것 같습니다. 물론 윈도우 플렛폼에서 얘길겁니다.
OSX에서는 불가능 하겠죠?
파이어몽키를 기존 Delphi, C#, C++ 과 통합하여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의 기술백서를 참고하십시요:
http://edn.embarcadero.com/article/42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