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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remonkey 폰으로 앱 테스트 시, 매번 빌드하지 않는 방법있나요?
2014.04.11 03:06
코드가 수정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빌드할 때마다 폰의 앱 지우고 다시 설치합니다.
코드 수정되지 않으면 앱 삭제하고 재설치 안할 수 없나요?
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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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mphery
2014.04.11 20:21
-
godkdi
2014.04.11 20:49
동일 코드에 대해서 단순히 기능 점검하는 경우에는 코드를 변경하지 않습니다.
코드 상의 값이나 로직을 확인하는 용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앱의 재배포를 통한 디버깅이 아닌
배포된 앱을 디버깅에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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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mphery
2014.04.11 20:57
모바일(파이어몽키) 프로젝트의 경우 배포된 앱을 통해 디버깅하는 방법은 안타깝게도 제공되지 않습니다.
Windows와 MacOS의 경우만 Run > Attatch to Process 메뉴에서 프로세스 선택하여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 해당 기술이 제공된다면 정말 좋겠네요^^
현재는 F9를 통해 재배포 하여야만 IDE상에서 디버깅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른 방안으로는
안드로이드의 경우 Log.d 함수로 디버깅 메시지를 남기고 안드로이드 모니터를 이용해 확인하시는 것이
재배포 하지 않고 빠르게 기능을 확인하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http://blog.hjf.pe.kr/121)
만약 모듈단위로 분리하실 수 있다면, 모듈단위로 윈도우에서 편하게 디버깅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Firemonkey 폰으로 앱 테스트 시, 매번 빌드하지 않는 방법있나요?
2014.04.11 03:06
코드가 수정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빌드할 때마다 폰의 앱 지우고 다시 설치합니다.
코드 수정되지 않으면 앱 삭제하고 재설치 안할 수 없나요?
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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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mphery
2014.04.11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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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dkdi
2014.04.11 20:49
동일 코드에 대해서 단순히 기능 점검하는 경우에는 코드를 변경하지 않습니다.
코드 상의 값이나 로직을 확인하는 용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앱의 재배포를 통한 디버깅이 아닌
배포된 앱을 디버깅에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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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mphery
2014.04.11 20:57
모바일(파이어몽키) 프로젝트의 경우 배포된 앱을 통해 디버깅하는 방법은 안타깝게도 제공되지 않습니다.
Windows와 MacOS의 경우만 Run > Attatch to Process 메뉴에서 프로세스 선택하여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 해당 기술이 제공된다면 정말 좋겠네요^^
현재는 F9를 통해 재배포 하여야만 IDE상에서 디버깅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른 방안으로는
안드로이드의 경우 Log.d 함수로 디버깅 메시지를 남기고 안드로이드 모니터를 이용해 확인하시는 것이
재배포 하지 않고 빠르게 기능을 확인하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http://blog.hjf.pe.kr/121)
만약 모듈단위로 분리하실 수 있다면, 모듈단위로 윈도우에서 편하게 디버깅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코드가 수정되지 않았는데 어떤 이유로 다시 빌드를 하시죠?
(폰에 있는 앱을 그냥 실행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폰으로 배포시 기존 앱을 수동으로 지우지 않아도 델파이에서 지우고 다시 배포하는 작업을 합니다.
IDE상에서 디버깅을 위해서라면 배포작업을 다시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기능인 경우 윈도우32bit 타겟을 추가하시고 윈도우에서 확인하시면 아주 효율적입니다.
작업 완료 후 모바일에서 테스트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