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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remonkey [세미나] 네이티브코드로 개발된 모바일 버전과 파일사이즈가 차이가 납니다.
2014.06.12 18:25
#1
네이티브코드로 개발된 모바일버전과의 파일 사이즈가 차이가 난다던데....
#2
이전 버젼에서 가장 문제시 되었던 부분이라 생각되는데 앱 컴파일했을때 앱사이즈가 너무 크게 나오던데요 그문제는 해결이 되었나요?
Firemonkey [세미나] 네이티브코드로 개발된 모바일 버전과 파일사이즈가 차이가 납니다.
2014.06.12 18:25
#1 네이티브코드로 개발된 모바일버전과의 파일 사이즈가 차이가 난다던데.... #2 이전 버젼에서 가장 문제시 되었던 부분이라 생각되는데 앱 컴파일했을때 앱사이즈가 너무 크게 나오던데요 그문제는 해결이 되었나요?
파이어몽키로 앱을 만들면 파이어몽키 프레임워크가 포함되어 네이티브와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용량이 커집니다.
앱 개발 시 생산성 요소와 다양한 컴포넌트가 포함되어 있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용량의 경우 몇가지 확인해 본바
모바일 고급강좌 진행하시는 오상현 강사님이 만드신
사다리 앱과 계산기 앱의 용량은 각 6M, 7M 정도입니다.(앱스토어 용량기준)
앱스토어에 올라갈때 압축되어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실제 앱을 만들어 배포하시는 분들의 말씀을 들어도 용량이 다소 크지만 배포시 문제가 될만한 크기는 아니라는 의견이 대부분입니다.
계산기(7.2M)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2design.SFormulaMuLite
사다리(6.7M)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2design.CLadder
약간의 용량은 크지만, 개발 생산성이나 멀티플랫폼 지원등의 장점을 보신다면
충분히 감수할만한 용량이 아닐까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