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게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개발자 여러분의 답변이 큰 도움이 됩니다.
- 제품설치/등록 오류 문의: 설치/등록 Q&A 이용 (제품 구매 고객 한정)
Firemonkey [xe7] 모바일에서 제가 만든 컨트롤에 키보드를 연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2014.12.01 19:52
모바일에서 사용할 일종의 에디터를 만들고 싶어서 델파이 XE7을 보고 있는 중입니다.
모바일 개발은 유니티를 잠깐 만져본 것을 제외하고는 처음이라서 어떻게 해야 할지 처음부터 막막하네요.
만들고 싶은 것은 일종의 텍스트에디트 컨트롤입니다. 워드프로세서의 글상자 같은 형태를 모바일에서 구현하고 싶은데, 글상자를 클릭하면 키보드가 나타나고 글상자안의 텍스트를 키보드로 편집하기 위해서 어떻게 키보드를 호출하고 연결해야 할 지가 전혀 감이 오지 않네요.
사용자가 만든 컨트롤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또는 iOS)가 제공하는 키보드를 연결하는 방법을 좀 알려주세요.
Firemonkey [xe7] 모바일에서 제가 만든 컨트롤에 키보드를 연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2014.12.01 19:52
모바일에서 사용할 일종의 에디터를 만들고 싶어서 델파이 XE7을 보고 있는 중입니다.
모바일 개발은 유니티를 잠깐 만져본 것을 제외하고는 처음이라서 어떻게 해야 할지 처음부터 막막하네요.
만들고 싶은 것은 일종의 텍스트에디트 컨트롤입니다. 워드프로세서의 글상자 같은 형태를 모바일에서 구현하고 싶은데, 글상자를 클릭하면 키보드가 나타나고 글상자안의 텍스트를 키보드로 편집하기 위해서 어떻게 키보드를 호출하고 연결해야 할 지가 전혀 감이 오지 않네요.
사용자가 만든 컨트롤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또는 iOS)가 제공하는 키보드를 연결하는 방법을 좀 알려주세요.
델파이는 내부 컨포넌트의 소스코드를 과감하게 제공합니다.
원하시는 컴포넌트(TEdit, TMemo)의 소스코드를 참고하면 원하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을 글로 설명하기도 어렵고 설명하더라도 몇편짜리 강좌가 될것이므로 직접 소스코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단, 트라이얼 버전의 경우 소스코드가 공개되지 않습니다. 정식버전 등록 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에디트의 경우 아래의 TCustomEdit 클래스에 구현되어 있습니다. IVertualKeyboardControl 인터페이스를 참고하세요.
TCustomEdit = class(TPresentedControl, ITextActions, IVirtualKeyboardControl, IItemsContainer, ITextSettin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