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게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개발자 여러분의 답변이 큰 도움이 됩니다.
- 제품설치/등록 오류 문의: 설치/등록 Q&A 이용 (제품 구매 고객 한정)
C++ Builder XE8 (VCL)에서는 그림회전
2016.01.18 17:44
C++Builder 2009,XE3(VCL)에서 Graphics32를 사용해서 그림을 회전했읍니다.
XE8에서는 Graphics32가 지원되지 않읍니다.
1.대체 방안이 있을 까요?
2.Multi-Device에서는 그림회전이 빠르게 되내요.
이 부문을 VCL에서 사용할수는 없나요?
*Multi-Device,VCL 속도 차이가 많이 있읍니다.(샘플 첨부)
답변 부탁합니다.
C++ Builder XE8 (VCL)에서는 그림회전
2016.01.18 17:44
C++Builder 2009,XE3(VCL)에서 Graphics32를 사용해서 그림을 회전했읍니다.
XE8에서는 Graphics32가 지원되지 않읍니다.
1.대체 방안이 있을 까요?
2.Multi-Device에서는 그림회전이 빠르게 되내요.
이 부문을 VCL에서 사용할수는 없나요?
*Multi-Device,VCL 속도 차이가 많이 있읍니다.(샘플 첨부)
답변 부탁합니다.
Graphics32 사이트(http://www.graphics32.org/wiki/)를 가보니 아쉽게도 2012년도로 지원 중단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오픈소스이기 때문에 상위버전으로 컨버젼할 수 있고, 혹시 컨버전한 소스가 있을 수 있으니 검색해보시거나 컨버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안과 멀티-디바이스(파이어몽키)의 그래픽 성능이 좋은 것은 비슷한 맥락일 것 같아 안내드립니다.
우선 파이어몽키에서는 그래픽 엔진으로 윈도우의 경우 Direct-X를 사용합니다.
즉, VCL에서도 Direct-X를 사용해 그래픽 처리하시면 좋은 성능을 구현할 수있는 대안이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관련된 자료는 구글에서 "Delphi directx"로 검색해 보면 header 파일(오픈소스) 등이 보입니다. 한번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파이어몽키 기능을 VCL에서 사용하시려면 "Monkey Mixer"를 검색(firemonkey monkey mixer)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글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http://otapi.com/2014/12/04/plugin-spotlight-monkeymixer-vcl-and-fmx-in-the-same-project/
좋은 결과 있으시기 바랍니다. 좋은 내용있으시면 공유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