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게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개발자 여러분의 답변이 큰 도움이 됩니다.
- 제품설치/등록 오류 문의: 설치/등록 Q&A 이용 (제품 구매 고객 한정)
Firemonkey TBitmap.Savetofile 관련 질문
2016.04.05 14:43
본 게시판 사용시 당부 사항
* 이 게시판은 자유롭게 질문을 올리고 자발적으로 답변을 공유하는 게시판입니다.
* 어느 누구도 답변을 달아야만 하는 책임은 없습니다.
* 따라서 질문을 올리실 때에는 최대한 자세하고 정중하게 질문을 올려 주세요.
* 최대한 질문을 자세히 올려야 답변도 자세히 올라 옵니다.
* 본 질문에 답변을 주시는 여러 개발자님들께 미리 감사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현재 델파이 10 seattle로 안드로이드 앱 개발중에 있습니다.
앱 내에서 생성을 BITMAP을 저장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코딩했습니다만 Saving bitmap failed라는 오류가 납니다.
<code>
//변수정의 및 procedure 생략
AppPath := TPath.GetHomePath;
FileName := TPath.Combine(AppPath, 'test.bmp');
image1.bitmap.SaveToFile(FileName);
</code>
비트맵 초기화 및 draw는 아래와같이 했습니다. 잘 그려지는것도 확인했습니다.
<code>
image1.Bitmap := TBitmap.Create;
h := Trunc (image1.Height);
w := Trunc (image1.Width);
image1.Bitmap.setsize(w,h);
rct := TRectF.Create(0, 0,w, h);
with image1.bitmap do
begin
Clear(TAlphaColors.white);
with Canvas do
begin
if BeginScene then
try
Font.Size:= 50;
Fill.Color:=TAlphaColors.Black;
FillText(rct,'test',true,1,[TFillTextFlag.ftRightToLeft], TTextAlign.TaLeading,TTextAlign.Leading);
finally
EndScene;
end;
end;
end;
</code/
혹시 안드로이드에는 다른 방법으로 저장해야하나요?
Write External storage 권한은 설정했습니다.
Firemonkey TBitmap.Savetofile 관련 질문
2016.04.05 14:43
본 게시판 사용시 당부 사항
* 이 게시판은 자유롭게 질문을 올리고 자발적으로 답변을 공유하는 게시판입니다.
* 어느 누구도 답변을 달아야만 하는 책임은 없습니다.
* 따라서 질문을 올리실 때에는 최대한 자세하고 정중하게 질문을 올려 주세요.
* 최대한 질문을 자세히 올려야 답변도 자세히 올라 옵니다.
* 본 질문에 답변을 주시는 여러 개발자님들께 미리 감사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현재 델파이 10 seattle로 안드로이드 앱 개발중에 있습니다.
앱 내에서 생성을 BITMAP을 저장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코딩했습니다만 Saving bitmap failed라는 오류가 납니다.
<code>
//변수정의 및 procedure 생략
AppPath := TPath.GetHomePath;
FileName := TPath.Combine(AppPath, 'test.bmp');
image1.bitmap.SaveToFile(FileName);
</code>
비트맵 초기화 및 draw는 아래와같이 했습니다. 잘 그려지는것도 확인했습니다.
<code>
image1.Bitmap := TBitmap.Create;
h := Trunc (image1.Height);
w := Trunc (image1.Width);
image1.Bitmap.setsize(w,h);
rct := TRectF.Create(0, 0,w, h);
with image1.bitmap do
begin
Clear(TAlphaColors.white);
with Canvas do
begin
if BeginScene then
try
Font.Size:= 50;
Fill.Color:=TAlphaColors.Black;
FillText(rct,'test',true,1,[TFillTextFlag.ftRightToLeft], TTextAlign.TaLeading,TTextAlign.Leading);
finally
EndScene;
end;
end;
end;
</code/
혹시 안드로이드에는 다른 방법으로 저장해야하나요?
Write External storage 권한은 설정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기본적으로 BMP형식의 이미지를 지원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