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게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개발자 여러분의 답변이 큰 도움이 됩니다.
- 제품설치/등록 오류 문의: 설치/등록 Q&A 이용 (제품 구매 고객 한정)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델파이 프로그래밍] 모듈 16 - Exercise 1
2016.05.27 17:09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델파이 프로그래밍' 도서에서 제공하는 Exercise(연습문제) 입니다.
정해진 답은 없습니다. 해결방법을 찾으신 분은 아래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간혹 수학이 나오지만,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구글 검색에게 물어보세요.
중요한 것은 '내가 생각하면서 프로그래밍을 한다'는 것입니다.
모듈 16. 무작위 숫자들, 상수Constant들, 사용자 타입User Type들
Exercise 1.
게임을 만들어보자 — “숫자 예상하기”.
컴퓨터가 무작위 숫자를 선택할 범위가 될 숫자 2개를 텍스트박스 2개에 각각 입력한다.
그리고 세 번째 텍스트박스에는 컴퓨터가 무슨 숫자를 고를지를 예측하여 입력한다.
버튼을 누르면 예측의 결과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을 작성해보자. 예측이 맞았다면, 맞았다는 메시지를 표시 하고,
틀렸다면 컴퓨터에서 고른 숫자가 우리가 예상한 숫자보다 더 큰지 작은지를 표시한다.
컴퓨터가 고른 숫자를 확인해 볼 수 있도록 버튼 하나를 더 추가 한다.
- 다른 연습문제들도 풀어보세요!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델파이 프로그래밍] 모듈 16 - Exercise 1
2016.05.27 17:09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델파이 프로그래밍' 도서에서 제공하는 Exercise(연습문제) 입니다. 정해진 답은 없습니다. 해결방법을 찾으신 분은 아래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간혹 수학이 나오지만,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구글 검색에게 물어보세요. 중요한 것은 '내가 생각하면서 프로그래밍을 한다'는 것입니다.
|
모듈 16. 무작위 숫자들, 상수Constant들, 사용자 타입User Type들
Exercise 1.
게임을 만들어보자 — “숫자 예상하기”.
컴퓨터가 무작위 숫자를 선택할 범위가 될 숫자 2개를 텍스트박스 2개에 각각 입력한다.
그리고 세 번째 텍스트박스에는 컴퓨터가 무슨 숫자를 고를지를 예측하여 입력한다.
버튼을 누르면 예측의 결과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을 작성해보자. 예측이 맞았다면, 맞았다는 메시지를 표시 하고,
틀렸다면 컴퓨터에서 고른 숫자가 우리가 예상한 숫자보다 더 큰지 작은지를 표시한다.
컴퓨터가 고른 숫자를 확인해 볼 수 있도록 버튼 하나를 더 추가 한다.
- 다른 연습문제들도 풀어보세요!
제가 생각해 본 알고리즘을 깃허브(github)에 올려놓았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정해진 해답은 없습니다. 이 소스도 참고 정도로만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소스 코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은 언제든 환영합니다^^
https://github.com/devgear/delphi_algorism_book/tree/master/Excercise/%EB%AA%A8%EB%93%8816/Exercis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