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등록 시 등록 서버 "license.embarcadero.com"에 접속이 안 되는 경우
2021.07.22 11:32
1. 발생 에러
제품 설치 시 제품 등록 단계에서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 Failure attempting to connect to registration server: license.embarcadero.com
Correct the error and attempt to register again. "
2. 예상 원인
- 인터넷이 안 되는 환경에서 등록 시도
- 인터넷이 되는 환경이더라도 회사의 Firewall, Proxy server 또는 로컬 시스템의 Firewall에서 차단
- 컴퓨터 자체에서 엠바카데로 등록 서버 차단
3. 해결 방법
- 인터넷 네트워크 확인
- 방화벽, 프록시서버 등 확인
- 컴퓨터에서 엠바카데로 사이트 차단 유무 확인
: hosts 파일(C:\Windows\System32\drivers\
etc\host )에서 사이트 차단 내용 확인 엠바카데로 사이트가 등록되어 있다면, 삭제
(참고 페이지: https://ko.wikihow.com/%EC%BB%B4%ED%93%A8%ED%84%B0%EC%97%90%EC%84%9C-%EC%9B%B9%EC%82%AC%EC%9D%B4%ED%8A%B8-%EC%B0%A8%EB%8B%A8%ED%95%98%EB%8A%94-%EB%B0%A9%EB%B2%95 )
-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안 되는 경우 슬립파일(slip 파일; 라이선스 파일) 생성
: 슬립파일로 제품 등록 단계를 진행
슬립파일 생성 방법: http://tech.devgear.co.kr/1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