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Coverage 데브기어, 문제 해결 능력 위주의 프로그래밍 안내 책 출간 (디지털타임스)
2016.05.13 13:31
원문보기: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6051102109952660015 델파이(Delphi) 자세히 보기: http://devgear.co.kr/products/delphi/
|
데브기어, 문제 해결 능력 위주의 프로그래밍 안내 책 출간
[디지털타임스 이규화 기자] 프로그래밍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새로운 형태의 입문서가 출간됐다. 대표적인 윈도, 맥, 모바일 앱 개발툴인 델파이와 관련 서비스를 국내에 제공하는 데브기어가 출간한 '생각하면서 처음부터 제대로 시작하는 프로그래밍: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델파이 프로그래밍'은 지금까지 '언어' 중심적이었던 프로그래밍 도서들과는 달리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저자 유리 칼미코프는 러시아에서 가장 인정받는 대학 중 하나인 모스크바공학물리연구소 부속 국립원자력대학교와 모스크바의 최상위 예비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쳐 온 25년간의 경험을 책에 녹여냈다.
이 책은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별도의 교육용 도구가 아니라 전문 개발자 도구인 델파이를 사용해 프로그래밍을 바로 시작하도록 짜여있다. 델파이는 의료, 금융, 통신,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적이고 중요한 네이티브 프로그램들을 개발하는데 사용된다. 특히 단 하나의 코드 베이스로 윈도, 맥, 안드로이드, iOS용 앱을 한 번에 만들 수 있어 개발 생산성을 높여준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실습 문제'다. 단순히 프로그래밍 문법 문제가 아닌 구조를 생각하게 만드는 기발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 흥미를 이끌어낸다. 정해진 답은 없다.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각자 다 다른 답이 나올 수 있다. 데브기어는 독자들이 각자의 답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오픈했다. 다른 사람들의 소스 코드를 보면서 다른 접근 방식도 생각해 볼 수 있다. 각 챕터마다 앞에서 다룬 내용을 완벽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실습 문제가 제공된다.
도서를 번역한 데브기어 박범용 대표는 "이 책을 처음 본 순간, 러시아어 교재가 영문으로 다시 번역된 가치를 바로 알 수 있었다. 우리나라에도 이런 프로그래밍 입문서가 있어야 한다는 확신이 들었다"며, "멋진 프로그래머가 되려면 생각하는 프로그래밍을 처음부터 제대로 시작해야 한다. 자신의 생각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진짜 프로그래머라야 인정받을 수 있다. 이 책은 '생각하는 프로그래밍'의 힘을 기를 수 있는 최적의 도서다"라고 말했다.
...(중략)...
댓글 0
문의 전화 : 02.595.4288 | 문의 메일 : ask@embarcader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