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모바일 앱 개발 시 툴 선택

2014.04.29 02:28

Humphery 조회 수:2814

모바일 앱 개발을 위한 개발 툴 선택 시 참고하실 만한 자료를 세미나 자료를 기반으로 소개합니다.


Slide22.jpg

일반적으로 모바일 앱 개발을 위해서는 벤더사 개발툴(XCode, Eclipse)와 웹 기술 기반 툴(Phonegap, Sencha 등)로 양분화 할 수 있습니다.

1, 벤더사 개발툴
 - 네이티브위 UX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최적의 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 네이티브로 중간영역이 최소화 되어 앱에 대한 침범을 최소화하여 최적의 보안환경을 제공합니다.
 - 반면, 각 플랫폼 별로 코드베이스가 분개되어 여러 팀에서 동일한 기능을 중복 개발해야 하며
 - 위의 이유로 개발 비용의 상승과 플랫폼별 기능상 차이가 발생하고, 일정을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2, 웹 기술 기반 툴
 - 하나의 팀에서 여러가지 플랫폼을 동시에 개발하므로 초기 개발비용이 절감됩니다.
 - 하나의 소스코드로 앱을 개발하여 신속하게 시장 출시 및 대응이 가능합니다.
 - 반면, 앱의 특성상 웹 브라우저라는 컨테이너를 하나 더 거치므로 스크립트의 성능 이슈가 발생하고, 해커들의 타겟이 되기도 합니다.
 - 네이티브가 아니므로 UX가 상이하고, 디바이스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lide28.jpg 

3, RAD Studio(Delphi, C++Builder)

 - 벤더사의 개발툴과 웹 기술 기반 툴의 장점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로 개발되었습니다.

 - 네이티브의 UX, 성능, 보안과 더불어 하나의 소스코드로 단일 팀으로 개발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빠른 시장대응이 가능합니다.

 - 제공되는 멀티플랫폼 프레임워크(FireMonkey)를 통해 모든 플랫폼의 기능을 하나의 소스코드로 작성할 수 있으며

 -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각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SDK에 직접 접근하여 디바이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하나의 소스코드로 최고의 성능과 빠른 생산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Slide23.jpg 

각 플랫폼별 네이티브 개발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플랫폼 별 팀운영에 대한 비용과 관리의 어려움이 발생합니다.


Slide24.jpg

네이티브 개발 시 앱이 CPU에서 발로 실행되므로 중간처리 시 침범 및 해킹에 대한 보안이 강화되고 최적의 성능을 발휘 할 수 있습니다.


Slide27.jpg

하드웨어에서 바로 실행되는 네이티브앱의 경우 가장 빠른 반응성을 보여주므로 최적의 UX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DelphiCon 요약] 코드사이트 로깅 실전 활용 기법 (Real-world CodeSite Logging Techniques) 관리자 2021.01.19 22660
공지 [UX Summit 요약] 오른쪽 클릭은 옳다 (Right Click is Right) 관리자 2020.11.16 21092
공지 [10.4 시드니] What's NEW! 신기능 자세히 보기 관리자 2020.05.27 23124
공지 RAD스튜디오(델파이,C++빌더) - 고객 사례 목록 관리자 2018.10.23 28960
공지 [데브기어 컨설팅] 모바일 앱 & 업그레이드 마이그레이션 [1] 관리자 2017.02.06 30098
공지 [전체 목록] 이 달의 기술자료 & 기술레터 관리자 2017.02.06 25456
공지 RAD스튜디오(델파이, C++빌더) - 시작하기 [1] 관리자 2015.06.30 46419
공지 RAD스튜디오(델파이,C++빌더) - 모바일 앱 개발 사례 (2020년 11월 업데이트 됨) 험프리 2014.01.16 182416
343 RAD 스튜디오 모바일 개발 환경 설정(안드로이드, iOS) [1] file 험프리 2014.05.19 16278
342 이 달의 기술자료 - 2014년 5월 file 험프리 2014.05.19 2048
341 데이터스냅(DataSnap) - 이미지 송수신 예제 [1] file Humphery 2014.05.19 4438
340 [업데이트][hotifx] RAD Studio XE5 Update 2 Hotfix 6(iOS SDK 7.1 and XCode 5.1 대응) [1] Humphery 2014.05.08 2676
339 QueryPerformanceCounter 사용 시 주의사항(x86, 64bit) Humphery 2014.05.07 2077
338 Quality central Windows Client 이용방법 file Humphery 2014.04.30 1996
» 모바일 앱 개발 시 툴 선택 file Humphery 2014.04.29 2814
336 20140424_Developer Direct LIVE! 2014 세미나 세션 자료입니다. 관리자 2014.04.25 1793
335 안드로이드 ARM 에뮬레이터 속도를 올리는 8가지 팁 Humphery 2014.04.25 5049
334 델파이 물리엔진 Box2d 소개. FMX, VCL 용(오픈소스) [1] Humphery 2014.04.22 4225
333 델파이로 만든 공학용계산기 앱 Android/iOS 동시 런칭. [4] file c2design 2014.04.11 4199
332 Instagram Filter 효과와 같은 앱 소스(소스 포함) [2] Humphery 2014.04.09 6107
331 RAD Studio XE6 Webinar 그리고 Developer Direct LIVE! 2014 in Seoul(4/24) Humphery 2014.04.09 3714
330 짐 맥키트(Jim McKeeth) - 열손가락과 델파이를 연결하다.(Leap Motion 연동) Humphery 2014.04.04 5180
329 이 달의 기술자료 - 2014년 4월 file 험프리 2014.04.03 16867
328 공학용 계산기앱 안드로이드 마켓 등록 완료. [2] file c2design 2014.04.03 4275
327 짐 맥키트(Jim McKeeth) - 델파이가 여러분의 3D모션을 감지합니다.(Kinect 연동) Humphery 2014.04.01 3556
326 짐 맥키트(Jim McKeeth) - 델파이 하늘을 날다(AR.Drone 2.0 연동) Humphery 2014.03.28 4817
325 InterBase XE3 운영자 가이드 file 문효섭 2014.03.26 3662
324 짐 맥키트(Jim McKeeth) - 당신의 뇌를 델파이에 연결하기(Emotiv EPOC) Humphery 2014.03.25 5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