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게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개발자 여러분의 답변이 큰 도움이 됩니다.
- 제품설치/등록 오류 문의: 설치/등록 Q&A 이용 (제품 구매 고객 한정)
Firemonkey [XE6] 이미지(로딩) 해상도 관련
2014.08.06 18:29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앱을 만드는 과정에서 이미지를 불러오는 작업(버튼이미지등) 을 하면서
궁금하게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일반적으로 PC에서 선명하게 잘보이는 100 * 100 픽셀의 이미지가 있다고 가정하면,
이 이미지를 앱에서 원본사이즈 그대로 로딩하면, 선명하지가 않고 약간 뿌옇다고 해야하나 그렇습니다.
그떄에 scale 이나 스트래치 기능을 이용해서 70 *70 정도로 이미지를 줄이면 앱구동시
선명하게 보이더군요..
PC하고 스마트폰하고, 해상도가 틀려서 그렇가요?..
아무튼 그렇다면, [스마트폰에서 이미지가 선명하게 나오게 하는] 해결방법은 모가 있을까요?
지금처럼 아예 이미지를 크게 만들어서 앱에서 줄여서 이용하는건 아닌거같고,
애초에 이미지의 DPI? 해상도를 높여서 만들면 가능한가요?..
Firemonkey [XE6] 이미지(로딩) 해상도 관련
2014.08.06 18:29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앱을 만드는 과정에서 이미지를 불러오는 작업(버튼이미지등) 을 하면서
궁금하게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일반적으로 PC에서 선명하게 잘보이는 100 * 100 픽셀의 이미지가 있다고 가정하면,
이 이미지를 앱에서 원본사이즈 그대로 로딩하면, 선명하지가 않고 약간 뿌옇다고 해야하나 그렇습니다.
그떄에 scale 이나 스트래치 기능을 이용해서 70 *70 정도로 이미지를 줄이면 앱구동시
선명하게 보이더군요..
PC하고 스마트폰하고, 해상도가 틀려서 그렇가요?..
아무튼 그렇다면, [스마트폰에서 이미지가 선명하게 나오게 하는] 해결방법은 모가 있을까요?
지금처럼 아예 이미지를 크게 만들어서 앱에서 줄여서 이용하는건 아닌거같고,
애초에 이미지의 DPI? 해상도를 높여서 만들면 가능한가요?..
FMX 프레임워크에는 해상도 별 이미지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다음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docwiki.embarcadero.com/RADStudio/XE5/en/MultiResBitmap_Editor
http://docwiki.embarcadero.com/RADStudio/XE5/en/Using_Multi-Resolution_Bitma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