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수료생 인터뷰-델파이/C++빌더 신입 개발자 양성 과정] 오태현 수료생
2017.03.16 16:33
델파이/C++빌더 신입 개발자 양성 과정을 수료한 '오태현'씨와의 인터뷰 내용을 공개합니다. 오태현 씨는 이번 과정을 통해 판교와 세종시에 위치한 해양교통 및 관제 솔루션 관련 우수 기업에 취업하였습니다. |
델파이/C++빌더 신입 개발자 양성 과정의 '수료 프로젝트 발표회'에서 발표중인 오태현 씨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 9회 델파이/C++빌더 신입 개발자 양성 과정을 수료한 오태현입니다.
컴퓨터정보공학을 전공하고 선배 추천으로 이번 과정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프로그래밍을 접한 건 고등학교 때였습니다. 여러 기능경기대회에서 여러차례 수상을 하면서 프로그래밍에 대한 욕심과 흥미가 커져 대학도 관련학과로 진학했습니다.
VBA, C, Java, 델파이 등 여러 언어를 공부했습니다. 그 중 Delphi는 독학으로 공부했었는데 너무 매력적인 언어라 더 자세히 배워보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델파이도 자세히 배울 수 있고, 취업연계까지 가능한 과정이 있다는 걸 알게되어 기쁜 마음으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강의에서 특히 좋았던 부분은 어떤 게 있었나요?
수업을 듣는 두 달 동안 휴일은 없다!고 생각하고 매달렸습니다. 매일 수업이 끝나고 강의실에 남아 공부하고, 고시원에 돌아가서도 델파이 외 개발에 대한 책도 읽고 공부를 했습니다. 그리고 데브기어에서 밤 늦게든 주말이든 항상 강의실을 개방해주셔서 강의실에서 공부를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무료로 대여해주시는 다양한 도서들(DB, 개발 개념 등)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강사님의 꼼꼼한 강의는 정말 최고였습니다. 델파이를 독학으로 공부했어서, 제대로 잡히지 않았던 개념들이 많았는데 정확하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초 강의 후 김현수 과장님께서 특강해주신 '표준 코드 작성 방법' 또한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소스코드는 만들고 돌아가는 것만 중요한 게 아니라, 다른 사람이 내 소스코드를 받아봤을 때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하는 게 중요하다는 조언을 해주셨고 이를 위해 어떻게 작성하는 게 좋은가를 배울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수료 프로젝트로 어떤 걸 완성하셨나요? 소개해주세요.
수료 프로젝트로 실시간 콜택시 운영 및 이용 프로그램인 '택시바'를 완성했습니다.
가장 근처에 있는 택시를 선택해 부를 수 있고, 이용내역(이동거리, 운임비용, 도착위치 등)을 자동저장해 추후 이용 시 소요시간, 비용 등을 미리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개인적으로 공부해보고 싶었던 GPS이용 기술을 적극 활용해보고싶어서 해당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 기간인 2주 동안 밤낮, 주말도 없이 매달렸는데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와서 너무 기쁩니다.
프로젝트 발표 자료와 시연 동영상을 확인해보세요: tech.devgear.co.kr/431024
오태현 씨 프로젝트 '택시바'의 목업 이미지
오태현 씨 프로젝트 '택시바'의 데이터베이스 구조 및 시스템 흐름도
오태현 씨에게 '델파이'란?
델파이는 저에게 '먹고 살아갈 밑바탕'입니다.
다양한 언어를 공부해봤지만, 델파이만큼 알고리즘을 쉽게 생성하고 컨트롤할 수 있는 언어는 없었습니다.
특히 차세대 프로그래밍이 갖춰야하는 객체 지향, 컴포넌트, 언어 컨트롤 활용이 매우 쉽고 한 번에 다양한 플랫폼용 앱을 만들 수 있어 매력을 느꼈습니다. 앞으로도 델파이 개발자로서 활약하고 싶고, 더 많은 것을 개발하고 싶습니다.
이 과정을 수강하실 분들께 어떤 얘기를 해주고 싶으세요?
어떤 공부든 그렇지만 수업만 듣고 끝!이라는 생각을 가지면 원하는 결과물을 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는 김원경 강사님과 오상현 실장님, 김현수 과장님께 적극적으로 질문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함께 수강하는 분들과도 많이 대화하세요. 서로 모르는 걸 공유하고, 설명해주면서 우정도 쌓고 실력도 쌓을 수 있습니다^^
델파이/C++빌더 완벽 마스터 & 취업 연계 과정(2달)
[취업율 91%] 델파이/C++빌더 신입 개발자 양성 과정 자세히 보기 >>